제75회 베니스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작 '나이팅게일'이 12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영화 '나이팅게일' 포스터

'나이팅게일'은 호주 태즈메이니아, 눈앞에서 남편과 아이를 잃은 클레어(아이슬링 프란쵸시)가 처절한 복수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앗아간 영국군 장교 호킨스(샘 클라플린)를 맹렬하게 쫓는 추격 스릴러다.

제75회 베니스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과 제9회 호주 아카데미 작품상 포함 6개 부문 수상으로 일찍부터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은 영화는 전 세계 유수 영화제 51개 수상 및 노미네이트를 이어갔다. 

여기에 '조커' '나를 찾아줘'를 만든 스릴러 장르에 최적화된 베테랑 제작진과 공포 스릴러 장르 팬들의 필람작으로 꼽히는 영화 '바바둑' 제니퍼 켄트 감독의 합심이 강렬한 추격 스릴러의 탄생을 예고한다. 

맹렬한 복수에 나선 클레어는 미국 HBO의 간판 시리즈 '왕좌의 게임'에 출연한 아이슬링 프란쵸시가 맡아 대체 불가한 열연을 펼친다. 눈앞에서 남편과 아이를 잃은 클레어의 끓어오르는 분노와 폭발하는 복수는 좌중을 완벽하게 압도할 전망이다. 

여기에 '미 비포 유' '러브, 로지' 등 로맨스 영화로 이름을 알린 배우 샘 클라플린은 악랄한 영국군 장교 호킨스를 연기해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한편 '나이팅게일'은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