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BTS 군 연기 가능 해질까?'' 방탄소년단 관련주 이목 쏠려

기사승인 2020.11.21  16:47:45

공유
ad50

방탄소년단(BTS)의 군 입대 연기가 가능해질까.

사진 = 빅히트

국방위는 20일 전체회의에서 대중문화예술 분야 우수자로 국가 위상과 품격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인정받는 사람에 대해 군 징집과 소집 연기를 미룰 수 있도록 한 병역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앞서 지난 9월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BTS 같은 연예인의 병역 연기를 허용하지 않으면 "기회 박탈뿐 아니라 국가 이미지 제고의 관점에서도 불합리하다"며 이같은 내용의 법안을 발의했다. 이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고 시행령까지 개정하면 BTS 멤버들은 만 30세까지 입대를 늦출 수 있게 된다.

또한 국방위는 국가안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방위산업기술 관련 연구기관 등의 기술 유출 및 침해 위험 노출 문제를 인식해 방위산업기술 보호법 개정안을 의결함으로써, 방위산업기술을 부정한 방법으로 유출 및 침해하는 행위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했다.

이같은 보도에 방탄소년단 관련주가 금요일 오후 상승세를 보였다.

빅히트가 +2.50% 상승했고 초록뱀(+5.16%), 디피씨(+2.76%), 키이스트(+2.45%) 등의 종목들이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다.

한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일 오후 2시 발매된 BTS 신보 'BE'가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세계 9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는 위로를 담은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역시 9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 'BE' 앨범 판매량은 발매 20시간 만에 K-POP 실시간 음반과 음원 판매량 차트인 '한터차트' 기준 200만 장을 돌파했다.

 

온라인 이슈팀 김미경 기자 kimm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