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손을 잡았다.

사진=위버스 제공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드림캐쳐는 9일 정오(한국시각) 위버스에서 커뮤니티를 오픈해 전세계 '인썸니아(InSomnia)'와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2017년에 데뷔한 드림캐쳐는 특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고유한 음악적 스타일과 퍼포먼스로 전세계 K-팝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드림캐쳐는 '일곱 악몽'의 판타지 스토리를 시작으로 최근 '디스토피아' 시리즈 앨범을 발표하는 등 특별한 서사를 전개하며 실험적이고 독특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드림캐쳐는 공식 팬클럽인 인썸니아와의 접점을 넓히고 전세계 팬들과 보다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위버스에 합류했다. 위버스는 드림캐쳐의 커뮤니티 오픈에 맞춰 드림캐쳐가 전세계 팬들에게 전하는 환영 메시지가 담긴 웰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17일까지 드림캐쳐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드림캐쳐의 매력을 이벤트 해시태그(#InSomnia_World)와 함께 포스트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7명에게 드림캐쳐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Lose Myself'의 초회 한정판 S버전 사인 CD와 드림캐쳐 멤버별 개인의 모습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 중 하나가 랜덤으로 증정된다.

드림캐쳐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기고 실시간으로 인기글을 공유하며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위버스에 게시되는 모든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로 자동 번역돼 드림캐쳐와 전세계 인썸니아가 보다 쉽고 편하게 교류하며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

드림캐쳐는 지난 7일 밤 두 번째 온라인 단독 콘서트 'DYSTOPIA: SEVEN SPIRIT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약 120개국에서 1만2000여 팬들이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