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이다. 가을에는 난방기구 사용이 시작되고 중국발 스모그까지 더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가전업계가 공기 청정 기능을 내세운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통상적으로 가을은 공기청정기 관련 업계의 전통적인 성수기다.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공기 청정 기능이 담긴 제품을 알아본다.

# 단 한 대만으로 청소부터 공기 질 개선까지, 컬비 ‘어벨리어2 에코’

컬비가 창문을 열지 않고도 진공 청소가 가능한 ‘어벨리어2 에코’를 출시했다. 어벨리어2 에코의 먼지주머니는 EN1822 11등급의 헤파필터 6겹과 2겹의 직물백 등 총 8겹의 견고한 필터링이 적용된 것이 큰 특징이다. 실내 초미세먼지와 집먼지진드기는 물론 꽃가루, 박테리아, 곰팡이포자를 99.99% 안전하게 걸러줘 청소와 동시에 실내 공기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1분에 약 4000번 회전하는 브러쉬롤이 패브릭 깊숙히 자리한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두드리면서 흡입해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특히 파워노즐에서 공기 정화 흡입용가드를 끼우면 공기청정기 기능도 가능해 청소기와 공기청정기 두 가지 제품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극초미세먼지까지 관리하고 싶다면, SK매직 '코어360° 공기청정기’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고민이라면 공기청정기가 필수다. 이에 SK매직이 '코어 360°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1인 가구,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 특화됐다. '코어 360°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사각지대 없이 99.99% 제거 가능하다.

특히 극세사 프리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 등 3단계로 구성된 SK매직만의 차별화된 '올인원 케어 필터'를 적용해 생활악취와 유해가스는 물론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한다.

# 천연 공기 청정 기능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쿠키우드 ‘수직정원’

수직정원은 친환경 살균작용이 뛰어난 편백 나무로 제작됐다. 공정 정화 식물도 함께 있어 천연 공기 청정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학교나 병원 사무실 등 실내 어디든 설치할 수 있다. 제품 내 설치된 조명 및 자동급수 펌프에 시간 조절 기능이 있어 편리성을 높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