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결부터 허리건강까지...재택근무 쾌적함 UP 아이템

기사승인 2020.10.27  15:14:23

공유
ad50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일하는 재택근무 비중이 늘어났다. 오랜 시간 집안에 앉아 업무를 보게되는 만큼 실내 환경과 위생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한 제품들을 알아본다.

파나소닉코리아가 초경량 무선청소기 'MC-WDD91' 및 물걸레 로봇청소기 'MC-WMD85'를 출시한다.

무선청소기 'MC-WDD91'은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ABS 플라스틱 소재의 바디로 1.6kg 초경량 무게를 자랑한다. 스마트 먼지센서를 탑재, 육안으로 쉽게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꽃가루, 진드기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표시한다. 감지된 먼지의 양에 따라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해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다.

먼지 양에 따라 정밀하게 제어되는 고성능 BLDC 모터를 탑재 1만8000Pa(파스칼)의 우수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또한 강력한 사이클론으로 공기와 먼지를 분리해 안정적으로 흡입력을 유지한다.

V자형 고속 롤러브러시로 쉽게 제거되지 않는 각종 이물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멀티 흡입구로 청소가 힘든 좁은 공간이나 가구 틈새의 먼지까지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스페이스 에디션 전용 색상인 스페이스 실버, 미드나잇 블루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MC-WMD85'는 콤팩트한 사각형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원형 로봇청소기 보다 더욱 깔끔하게 벽면과 모서리를 청소한다. 본체 높이가 약 8cm로 침대 및 소파 아래 공간과 같이 손으로 청소하기 어려운 낮은 공간까지 완벽하게 닦아낸다.

자동으로 물을 공급하고 물티슈 탈착이 가능하다. 물티슈의 경우, 1회용 물티슈를 장착해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기에 청소할 때마다 매번 물걸레를 세척할 필요가 없다. 청소 중 오염된 걸레면을 자동으로 회전시켜 바닥의 2차 오염을 방지한다.

해당 제품은 SLAM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청소 경로를 계획하고 실시간으로 위치를 인식할 수 있다. 반복 또는 누락 구간을 최소화한다. 충돌 및 낙하 방지를 위한 적외선 센서와 마이크로 스위치를 탑재, 공간 전체를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다.

▲건식청소 모드 ▲습식청소 모드 ▲물티슈 모드 ▲약습식 청소 모드 ▲고정지점 모드 5가지 모드를 버튼으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다이슨의 첫 가습 공기청정기 '퓨어 휴미파이+쿨 크립토믹'이 미국 국립건선재단으로부터 건선 질환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공식 인증을 받았다.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은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선풍기 기능이 모두 탑재된 '3-in-1' 제품이다. 실내 공기질 관리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다이슨의 환경제어 분야 엔지니어들뿐만 아니라 미생물학자들도 함께 오랜기간 연구한 끝에 탄생했다. 공기 중 유해물질 감지, 제거 및 파괴, 순환, 쿨링 그리고 습도 조절까지 가능하다.

물 속 박테리아를 99.9% 제거하여 깨끗한 물을 수증기로 분사하는 위생적인 가습 기술도 장착했다. 균증식을 억제하는 은사 증발기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해 보다 위생적인 가습을 제공한다. 밀봉된 9미터 길이의 헤파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한다. 

지능형 센서가 온도 및 습도 뿐만 아니라 공기 중 입자와 가스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공기질을 진단해 실시간으로 보고해준다. 화이트/골드와 건메탈/브론즈 두 가지 색상이다.

디자인 그룹이자 사무가구 업체인 스틸케이스가 특허기술인 에어 라이브백이 적용된 의자 '시리즈 2'를 출시했다.

'시리즈 2' 의자는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근무하는 사무직 사용자들의 건강과 업무 집중도 향상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의자다. 의자에 적용된 에어 라이브백 기술은 기하학적 디자인을 도입해 단순한 허리 전체 지지가 아닌, 척추의 각 부분을 정교하게 지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통기성이 뛰어난 웨이브 패턴의 등판은 사용자가 몸을 움직일 때마다 2차원적으로 유연하게 반응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사용자 개인에게 맞는 편안함과 핏을 만들어준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럼버서포트(요추 지지대)를 채택해 반응형 등판을 구현했으며, 4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4D 팔걸이, 유연한 시트 가장자리는 사용자가 자세를 바꿀 때마다 지속적으로 인체공학적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믹스 앤 매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활용하면 재택근무자의 경우 자신의 서재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과 마감을 선택할 수 있어 성능과 디자인적 조화를 모두 만족시킨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