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커피향 나는 그림...탐앤탐스, 신진작가 개인전 온오프라인 개최

기사승인 2020.10.23  07:17:35

공유
ad50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제41기 갤러리탐 전시회를 수도권 주요 7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휴식의 기회를 제공한다.

갤러리탐은 탐앤탐스가 지난 2013년부터 국내 신진∙청년 예술가를 발굴∙지원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부터 8년간 열두번의 공개 모집으로 40회의 전시를 통해 총 294명의 능력 있는 신진 예술가를 발굴, 지원했다.

탐앤탐스 주요 매장을 전시공간으로 제공, 신진 작가들에게는 충분한 시간 동안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와 기회를 제공한다. 소비자에게는 커피를 마시고 휴식을 취하면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전시는 내년 1월 4일까지 서울, 남양주 등 수도권 7개 지역 탐앤탐스 매장에서 총 7명의 작가별 개인전이 동시 개최된다. ▲블랙 청담점에서는 최주림 작가의 ‘자동차에 반하다’ ▲역삼2호점에서는 윤지희 작가의 ‘나는 쉬기 위해 집을 만든다’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는 정명겸 작가의 ‘잊고 있던 행복’ ▲블랙 파드점에서는 박수경 작가의 ‘천사의 정원 ▲블랙 더 스토리지에서는 이동원 작가의 ‘breathing 숨’ 전시가 열린다.

특히 블랙 압구정점에서는 유영경 작가의 ‘Forest of Mind’가 앙코르 전시된다. 겹겹이 싸인 한지의 결과 수묵의 번짐과 함께 밝아진 색감과 새로운 패턴으로 숲의 내면을 따뜻하게 표현한 신작들을 선보여 코로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관람객에게 휴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전망이다.

탐앤탐스는 매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하여 갤러리탐 네이버 아트윈도 기획전과 온라인 3D 전시회도 동시 진행한다. 갤러리탐 아트윈도는 예술가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예술품 판매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에서 갤리러탐 작가들의 관람하고 부담 없는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1월부터는 또한 온라인 3D 전시관 온화랑에서도 제41기 갤러리탐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기획된 이번 온라인 3D전시관은 실제 전시공간을 3D 스캔 촬영하여 온라인에서도 실제 전시관에 방문한 것처럼 실감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탐앤탐스는 오는 26일까지 제13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를 인터넷 접수하고 있다. 만 45세 이하 신진 예술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작가에게는 2021년 갤러리탐 개인전 개최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안내는 탐앤탐스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탐앤탐스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