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 여고생 김소연이 첫 등장만으로 ’트로트의 민족‘ 녹화장을 술렁이게 만드는 동시에 극과 극 심사평을 받아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MBC '트로트의 민족' 제공

23일 방송되는 국내 최초 K-트로트 지역 대항전 MBC '트로트의 민족'에서는 ‘지역 VS 지역’ 미션 하에 8개 지역 80팀의 일대일 데스매치 무대가 펼쳐진다. 피할 수 없는 정면 승부가 예고된 첫 라운드에서 ‘서울1팀’ 응원단장 이상민은 ”우리 팀의 비밀병기!“라는 소개로 김소연을 무대로 내보낸다.

앳된 얼굴에 교복을 입고 무대에 등장한 김소연은 단번에 전 출연진들을 놀라게 만든다. 걸그룹을 연상케 하는 완성형 미모로 “인형 같다” “아이유 닮았다” 등 찬사가 터져 나오는 것은 물론, 충청팀 단장 김종민은 “어린 시절의 김희선 누나를 보는 것 같다”고 극찬한다.

경상팀 단장 치타 역시 “손연재와 강민경을 섞어놓은 것 같다”고 감탄하고 서울2팀 단장 이지혜는 “아이돌 해도 될 것 같다”고 말한다. 하지만 김소연은 한번도 보컬 트레이닝을 받은 적 없는 평범한 여고생으로 “이번 ‘트로트의 민족' 출연이 마이크를 잡은 첫 무대”라고 고백한다. 이어 김용임의 '나이야 가라'를 부르며 끼와 흥을 발산한다.

무대가 끝난 후 이건우와 박칼린 심사위원은 극과 극 심사평을 내놓는다. 이건우는 “대성할 가수가 나왔다. 강력한 우승 후보가 될 것”이라고 칭찬한 반면, 박칼린은 “여기서 떨어졌으면 좋겠다”고 평가해 그 이유가 무엇인지에 관심이 쏠린다. 김소연 외에도 비주얼은 물론, 상상초월의 실력과 퍼포먼스로 중무장한 80팀이 이날 박빙의 승부로 심사위원들을 집단 멘붕에 빠트리기도 한다.

대한민국 최초 K-트로트 지역 대항전인 MBC ‘트로트의 민족’은 23일 오후 8시 45분 첫방송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