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문화재단이 롯데콘서트홀 개관 5주년을 기념해 '클래식 음악을 통한 삶의 감동'을 형상화 할 수 있는 로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롯데콘서트홀은 개관 5주년의 의미를 담은 엠블럼 공모를 통해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한 클래식 공연장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보다 더 많은 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 

2016년 8월 개관한 롯데콘서트홀은 천문학적인 건립비용으로 인해 공공의 형태로 건립·운영되는 세계 유수의 콘서트홀과 달리 민간기업의 투자로 건립된 세계에서 보기 드문 콘서트홀이다. 국내 클래식 콘서트홀 최초로 설치된 대형 파이프 오르간은 국내 클래식 연주곡 레퍼토리를 다변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드웨어 외에도 롯데콘서트홀은 개관페스티벌과 다양한 기획공연을 통해 이전에 국내 클래식계에서 시도할 수 없었던 대편성 공연, 보다 섬세한 음향을 요구하는 고음악 공연, 대중들에게 보다 쉽게 클래식을 접근하기 위한 필름 콘서트 등 다채로운 클래식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기존 클래식 공연 시장과 차별화된 기획으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문화재단은 이번 엠블럼 공모전을 통해 2021년 개관 5주년을 맞이하는 롯데콘서트홀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클래식 음악을 통한 삶의 감동'을 형상화 할 수 있는 엠블럼 디자인으로 보다 더 관객친화적인 공연장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공모주제는 숫자 5의 이미지를 활용해 롯데콘서트홀 개관 5주년을 기념하는 취지를 담아야 한다. 시상내역은 대상 1팀에게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며 선정된 엠블럼은 20201년 롯데콘서트홀 기획공연 전 홍보물 및 개관 5주년 기념 MD 제작 디자인에 반영한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롯데콘서트홀 빈야드 블랙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소정의 기획공연 최고 등급 티켓을 제공한다.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받으며 신청기간은 11월 2일부터 2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진=롯데문화재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