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0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여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6'가 2주 연속 1위로 등극했다. 김난도 교수의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2021년을 전망한 ‘트렌드 코리아 2021’은 여덟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다.

미국 두 개 주의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김유진 변호사가 전하는 새벽 기상의 힘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는 네 계단 오른 3위,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5’는 한 계단 상승한 4위로 나타났다.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훈육법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열 세 계단 급상승해 5위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일상과 바쁜 삶 속에서 스스로의 행복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어른들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네 계단 하락해 6위를 차지했고, 류시화 시인이 15년 만에 엮어낸 사랑과 희망을 깨우는 아름다운 시 모음집 ‘마음챙김의 시’는 9위를 유지했다. 익숙함 뒤에 가려진 삶의 진정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안녕, 소중한 사람’은 13위, 4년 만에 돌아온 공지영 작가의 에세이 ‘그럼에도 불구하고’는 15위다.

투자 및 재테크 관련 도서의 인기가 꾸준하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이 다섯 계단 하락해 8위에 안착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최신작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은 한 계단 올라 10위를 차지했고, 20만부를 기념해 리커버 에디션으로 출간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한 계단 내린 17위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두 계단 상승해 18위로 나타났고,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다섯 계단 하락한 20위다.

배우 정유미, 남주혁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로 영상화된 정세랑 작가의 ‘보건교사 안은영’ 리커버 특별판이 일곱 계단 하락한 11위로 나타났다. YES24 독자가 선정한 ‘2020년 한국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위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는 두 계단 내린 14위를 기록했다.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대본을 엮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세트’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16위에 올랐고, 무라카미 하루키가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저술한 논픽션 ‘고양이를 버리다’는 19위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