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써치’ 장동윤과 정수정이 대대적인 연기 변신에 성공, 시청자들을 안방극장 1열에 줄 세웠다.

OCN 드라마틱 시네마 ‘써치’ (극본 구모, 고명주/연출 임대웅, 명현우/제작 영화사 반딧불, 공동제작 OCN STUDIO, 총 10부작)에서 말년 군견병 ‘용동진’ 병장 역을 맡은 장동윤과 엘리트 ‘손예림’ 중위로 돌아온 정수정이 시청자들을 ‘밀리터리 장르’ 입덕의 길로 안내하고 있다.

장동윤은 두터운 군복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다부진 몸으로 첫 등장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무엇보다 ‘군견병’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차별화를 꾀해 신선한 볼거리를 안겼다. 군견은 직접 명령을 내리고 보살피는 군견병의 수신호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매우 가까운 심리적 거리를 요한다. 이에 장동윤은 약 두 달 동안 직접 핸들링 훈련에 몰입, 함께 연기 합을 맞출 개와 미리 친밀감을 형성하며 작품을 준비했다.

이를 증명하듯 지난 방송에선 용병장과 정찰추적견 ‘레오’의 특별한 케미를 보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었다. 용병장은 작은 반응 하나도 진지하게 살펴가며 레오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고, “레오, 수색에 실패한 적 단 한 번도 없습니다”라며 ‘네 발의 전우’를 향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그의 진심에 반응하듯 레오 역시 용병장의 말 한마디에 쏜살같이 달려나가는 환상적인 팀워크를 선보였다. 그렇게 서로를 전적으로 믿고 따르는 두 전우가 특별한 유대감으로 쌓은 ‘개’미스트리로 인해 시청자들도 덩달아 함께 울고 웃을 수 있었다.

단정하게 정돈한 머리, 각 잡힌 군복,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비주얼로 등장한 정수정에게선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가 넘쳤다. 리얼리티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정수정은 실제 군인들을 만나 특유의 언어 습관과 행동을 자연스럽게 익혔고, 군대식 용어가 입에 완벽하게 붙을 때까지 일상에서도 연습을 반복하는 등 섬세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처럼 정수정의 노력이 ‘써치’를 통해 빛을 발하자, 시청자들 역시 “예쁘고 멋지고 다 하는 캐릭터에 감탄하게 된다”, “완벽한 이미지 변신이다”, “정수정의 목소리 톤에 비주얼까지 대만족스럽다”라며 뜨거운 호평을 쏟아냈다.

그간 다양한 작품에서 쌓아온 연기내공을 가감 없이 터뜨리며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선보인 두 배우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써치’는 매주 토, 일 밤 10시30분 OCN에서 방송된다.

사진=OCN '써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