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스코·가스기술공사 등 에너지 관련 기업 채용 시작...지원 자격·일정은?

기사승인 2020.10.22  10:04:21

공유
ad50

발전공기업과 에너지 관련 기업의 채용이 활발히 열리고 있다. 

사진=진학사 캐치 제공

22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주요 기업 채용 공고에 따르면 한국남동발전, 한국서부발전, 예스코, 한국가스기술공사 등에서 채용이 진행중이다.

한국남동발전은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총 선발인원은 75명이다. 본사는 진주이고 고성, 인천, 여수, 성남, 강릉 등의 지역에 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1차 서류전형은 자기소개서를 통해 적합자를 가려낸다. 사실상 불성실하게 기재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든 사람에게 2차 필기시험의 기회를 준다고 보면 된다. 

3차는 면접전형으로 인성역량면접과 상황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가려낸다. 상반기 자기소개서 항목을 보면 한국남동발전은 지원자의 직업관과 자기개발능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직업윤리, 한국남동발전의 사업환경 분석 및 나아가야할 목표를 물어보고 있으니 해당 내용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한국서부발전은 하반기 신입사원을 총 127명 모집한다. TOEIC기준 700점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에 발전본부가 있으며 대전에 서부발전연구소가 있다. 한국서부발전의 하반기 자소서 항목은 한가지 질문에 대해 Situation&Task, Action&Result 두가지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연합뉴스/본 기사와 무관

총 4가지 질문으로 기존 방식이나 현상에 대한 문제의식/해결한 경험, 조직/팀의 목표를 이해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조직/팀의 구성원으로서 팀원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한 경험, 업무/과제 수행시 본인의 부족한점과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여 성과를 낸 경험을 묻고 있다.

예스코는 도시가스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는 LS그룹 소속 기업이다.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는 가스안전분야, 정보기술 분야를 채용하고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AI면접/1차면접, 2차면접, 신체검사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예스코의 하반기 자소서 항목은 자기소개, 예스코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 헌신과 책임감 있는 경험, 속해 있던 그룹/조직에서 공통의 목표를 세우고 성취한 경험, 10년 후 자신의 모습으로 구성돼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30일까지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체험형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채용 인원은 93명이며 원서 접수는 10월26일부터 30일까지다. 전형 절차는 원서접수, 면접전형, 합격자발표로 다른 공고에 비해 간단한 편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인턴 근무시 향후 공개경쟁 채용 시 2%의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2019년 체험형 인턴 자기소개서 문항은 한국가스기술공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향후 근무 자세에 대해 기술하라는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단순한듯 보이지만 한 항목당 반드시 작성해야 할 포인트가 정해져 있으니 해당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