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Mnet 힙합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와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하며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에 나섰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제공

조니워커는 전 세계에서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는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주류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에도 참가했다. 이번 ‘쇼미더머니9’과 협업도 힙합에 열광하는 한국의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이뤄졌다.

조니워커는 ‘쇼미더머니9’과 스핀오프 형식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Mnet 유튜브 채널과 Mnet 힙합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콜라보 패키지는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500㎖에 힙한 감성의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패키지는 ‘쇼미더머니9’ 로고와 함께 제품별로 세련된 레드 및 블랙 컬러를 기본 바탕을 적용했다. 또한 조니워커 고유의 상징인 24도 사선 모양의 라벨을 본떠 디자인된 기울어진 투명 패키지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즐겨봐 너만의 조니 하이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니 레몬 하이볼’ ‘조니 진저 하이볼’ 등 하이볼 레시피 설명을 담았다.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브랜드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된 하이볼 레시피 영상을 확인할 수도 있다.

편의점에서 조니워커 200㎖ 소용량 패키지 구입 시 ‘쇼미더머니’의 힙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조니 하이볼 레시피 카드를 함께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홈술 트렌드를 겨냥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