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지호가 영화 '태백권'으로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시상식 시마프 배우상을 수상했다.

사진=이엘라이즈 제공

지난 20일 진행된 2020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시상식(CIMAFF AWARDS)에서 오지호가 시마프 배우상을 수상했다. 

오지호는 "'태백권' 대본을 보고 '이건 진짜 무술액션영화다' 생각하고 촬영에 임했고 최상운 감독님이 잘 찍어 주셨다. 스텝들과 짧은 시간 안에 찍었는데 너무 좋게 나왔다. '태백권'으로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감사하다. 액션영화가 자리잡기 위해서 고생 많으신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관계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영화제 홍보대사이기도 한 오지호는 2020년 WMC 온라인 컨벤션 개최를 응원하는 홍보 영상메시지를 보내는 등 충북에 대한 무예 사랑을 보여주기도 했다.

영화 '태백권'은 태백권의 전승자가 사라진 사형을 찾기 위해 속세로 내려왔다가 지압원을 차리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예측불허 코믹 액션 영화다. 지난 7월 개최된 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이어 제 40회 하와이 국제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다.

한편 '태백권'은 오늘(22일) 개막하는 제 2회 충주무예액션영화제에서 다시 한 번 상영된다. '액션! 인디데이즈' 섹션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번 영화제 시상식은 사전에 녹화한 영상을 개막작 상영식에서 방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