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 조보아의 키스신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한 가수 린의 ‘구미호뎐’ OST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tvN 새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이 22일 오후 12시 세번째 OST인 린의 ‘월아연가’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월아연가’는 지난 21일 방송된 5회에서 이연(이동욱)과 남지아(조보아)의 엔딩 키스신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곡이다. 특히 600년간 아음(조보아)의 환생을 기다려 온 이연의 절절한 마음을 완벽하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또 ‘월아연가’는 아무리 오랜 시간, 다른 모습으로 지냈어도 결국엔 서로를 알아본다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노래다. 린은 정통 클래식 편곡에 특유의 아름답고 슬픈 감성을 더해 ‘월아연가’를 한층 더 애절한 곡으로 완성시켰으며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극중 러브라인에 대한 감정이입을 극대화시켰다.

‘My Destiny’ ‘시간을 거슬러’ 등으로 화제를 모으며 자타공인 ‘OST 여왕’으로 자리매김한 린이 약 2년 반 만에 참여한 새 OST인 ‘월아연가를 통해서는 어떤 성적을 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tvN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한편 tvN ‘구미호뎐’ OST Part3 린의 ‘월아연가’는 22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