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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독도의날 맞아 ‘독도 팩트체크’ 퀴즈 이벤트

기사승인 2020.10.18  12:3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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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가 독도의 날(10월 25일) 120주년을 맞아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독도 팩트체크 캠페인’ 퀴즈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CU 제공

국내 대표 식음료 제조사인 빙그레,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광동제약 등과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1개씩 출제되는 독도 관련 문제를 읽고 팩트와 거짓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퀴즈는 총 10회차로 ‘독도가 언급된 가장 오래된 기록’ ‘독도와 관련한 일본의 허위 주장’ ‘독도 분쟁 해결 방안’ 등 독도와 관련된 역사 및 일반 상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회차가 거듭될수록 난이도가 상승한다.

정답을 맞춘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에게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증정하며 상품은 매일 변경된다. 증정 상품에는 포장지에 독도를 삽입한 ‘독도사랑 반숙훈제란’도 포함돼있다. 열흘간 모든 퀴즈에 참여한 응모자 1000명에게는 CU 멤버십 포인트 3000점도 추가로 제공한다.

CU는 일평균 20만명 이상이 접속하는 포켓CU의 메인 화면에 퀴즈 이벤트를 안내해 25일이 독도의 날임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독도의 날에 ‘독도사랑 간편식’ 시리즈의 판매수익금 일부가 포함된 독도발전기금 1000만원을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에 전한다. 전달된 기금은 독도 입도 지원시설 확충, 독도사랑 플랫폼 지원사업 등에 사용된다.

CU가 지난 8월 출시한 간편식 시리즈(주먹밥, 샌드위치, 반숙훈제란)는 판매수익금 일부를 독도 수호 활동에 기부하는 착한상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현재까지 10만개 이상 팔렸다. 이처럼 CU는 ▲독도사랑 원정대 독도 정기 방문 ▲독도 동식물 도감 발행 ▲독도 타임라인 제작 ▲독도그래피 캠페인 진행 ▲독도 후원 교통카드 출시 등 다양한 독도 관련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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