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트레이 키즈, 오늘 '백도어' 활동 마무리...‘4세대 대표돌’ 진화

기사승인 2020.10.18  08:13:12

공유
ad50

스트레이 키즈가 리패키지 음반 'IN生'(인생) 활동을 통해 폭발적 성장세를 증명했다.

9월 14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과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를 발매한 스트레이 키즈는 오늘(18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5주간의 방송 활동을 마무리 짓는다. 이들은 'Back Door' 무대에서 독창적이고 신선한 안무로 한 편의 뮤지컬 같은 퍼포먼스를 펼치는가 하면, 격렬한 춤을 추면서도 안정적인 라이브를 선보여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많은 고민을 거쳐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 큰 사랑을 받아 뿌듯하고 감사하다. 팬분들 앞에서 직접 공연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더 크게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라맛 장르 개척자' 스트레이 키즈는 그룹의 색이 짙게 담긴 'IN生'과 'Back Door'를 통해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이 곡은 9월 15일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 140위에 랭크됐다.

9월 26일자 미국 빌보드에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빌보드 글로벌 134위를 차지한데 이어 'IN生'으로 월드 앨범 4위, 히트시커스 앨범 4위, 인디펜던트 앨범 50위, 톱 커렌트 앨범 세일즈 100위 등 총 8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결과를 냈다.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톱 100 앨범차트애서도 3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앨범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 23만3381장으로 그룹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또 최근 1년 사이 공식 유튜브와 트위터, 네이버 V라이브 팔로워가 2배 이상 증가하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900만명을 넘어섰다.

유튜브에서는 전작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가 공개 71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고, 2019년 3월 25일 발매한 'MIROH'(미로)도 18일 오전 7시 현재 9616만 뷰를 기록 중이다. 'Back Door' 뮤직비디오도 빠른 속도로 뷰 수가 올라가고 있어 '트리플 1억뷰'를 목전에 뒀다.

이처럼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와 'Back Door'의 연이은 성공을 발판으로,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에서 '4세대 대표 아이돌'로 거듭났다.

사진=JYP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