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되더라도 수능은 예정된 대로 12월 3일에 시행된다.

28일 교육부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질병관리청과 협의를 거쳐 2021학년도 대입 관리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해당 기사와 관련없음

이번 수능은 시험실 당 수험생 인원을 최대 24명까지로 제한한다. 또 시험장마다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이는 수험생을 위해 별도시험실이 마련된다. 자가격리자와 확진자도 각각 별도시험장, 병원·생활 치료시설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

수능을 앞두고 코로나19가 전파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 11월 26일부터 고등학생들은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된다.

시험감독·방역 등 관리 인력은 작년보다 30.7% 늘어난 12만 9335명이 투입될 전망이다. 교사 외 교직원도 수능 관리 인력으로 투입해야 할 것으로 교육부는 보고 있다.

대학별 평가에서도 자가격리 수험생이 최대한 전형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 등과 협의해 지원 방안을 구체화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학별 평가를 집합금지 예외사유로 인정했다.

자가격리 수험생은 대학 소재지까지 가지 않더라도 대학별 평가에 응시할 수 있도록 서울, 경인(경기·인천), 강원, 충청, 전라, 대경(대구·경북),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제주 등 8개 권역으로 나눠 별도 고사장을 설치하기로 했다.

다만 수능과 달리 대학별 평가에서는 확진자의 응시 기회가 제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