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추석특집-방송②] 이선희X아이유 ‘나무야 나무야’→축소된 ‘아육대’, 예능 대세는#힐링#집콕

기사승인 2020.09.28  15:26:32

공유
ad50

①에 이어서…

추석 특집 역시 코로나19의 여파를 피해가지는 못한 눈치다. 실내 예능이 대세를 이루는 데다, 매해 아이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역시 대폭 축소됐기 때문. 하지만 이 안에서도 다양성을 찾으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사진=KBS '나무야 나무야'

이선희X아이유가 선사하는 힐링 ‘나무야 나무야’

가수 이선희와 아이유가 KBS 명절 대표 프로그램 ‘나무야 나무야’의 스토리텔러로 참여한다. 제주 비자나무숲과 곶자왈을 찾아가 나무로부터 받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석특집 ‘나무야 나무야’ 는 10월 2일 오후 9시 40분에 이선희 편, 3일 같은 시간에 아이유 편이 방송된다.

신규 프로그램 외에도 KBS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명작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들을 한눈에 보며 추억할 수 있는 추석특집 큐레이션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세대공감 토크쇼 ‘TV 라떼는’은 ‘TV가이드’ 책자와 ‘KBS 아카이브’를 가지고 1990년대의 예능프로그램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9월 30일 오후 5시 20분에 1부, 10월 1일 오후 6시에 2부가 방송될 예정이며 KBS2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MBC '볼빨간 라면연구소'

먹방-쿡방 인기는ing…오감이 즐거운 ‘볼빨간 라면연구소’

2부작으로 편성되는 ‘볼빨간 연구소’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라면’을 주제로 기획된 추석 특집 프로그램.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와 함께 ‘식품기업 장녀’이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출연하는 등 방송 전부터 화려한 MC 군단으로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볼빨간 라면연구소’는 추석 연휴 기간 2부작으로 편성 방송될 예정이다.

명절 대표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개별종목으로만 방송된다. 지난해 처음 선을 보인 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던 e스프츠 종목이 올 추석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로 단독 편성돼 찾아온다. 종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확정됐다. 즐겁게 경기에 임한 아이돌 선수들과 다양한 구성 속 흥미진진하게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는 10월 1일 목요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된다.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는 시대에 맞춰 국내 예능 최초 독(dog) 스포츠 어질리티 대회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도 추석 특집으로 편성됐다. 오는 2일 금요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된다. 그동안 예능프로그램에서 조연이었던 반려견을 아이돌과 함께 주연으로 하는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는 '교감'이 핵심으로 아이돌과 반려견의 케미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추억, 감동 재미까지 선사할 계획이다.

 

사진=SBS '홈스타워즈'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예능, 랜선집들이 ‘홈스타워즈’

SBS는 10월 3일 밤 10시 50분 우리 주변의 인테리어 고수들의 랜선 집들이를 통해 각종 인테리어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랜선 집들이 전쟁-홈스타워즈’(이하 ‘홈스타워즈’)를 방송한다.  ‘홈스타’들의 색다른 인테리어를 소개해 줄 ‘홈반장’으로 하하, 별 부부, 이지혜, 광희, 강주은, 문정원이 나선다.

9월 30일, 10월 1일 오후 6시 40분에 2부작으로 편성된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은 코로나19 위기 속 우리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승자의 레시피는 동네 분식점 사장님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붐과 장성규를 각 팀의 팀장으로 등장하고 자타 공인 라면 애호가로 알려진 김종민, 박기웅, 넉살, 강남, 오마이걸의 승희와 비니 등 6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한다.

사상 최초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 SBS ‘방콕떼창단’은  10월 4일 밤 11시 5분 편성을 확정했다. 믿고 보는 ‘예능대세 군단’ 개그맨 조세호, 장도연, 가수 김희철,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나서 방콕떼창단과 대결을 펼치고, ‘K팝스타’, ‘판타스틱 듀오’, ‘더 팬’ 등 SBS 주요 음악 예능의 진행을 맡았던 ‘음악 예능 장인’ 전현무가 MC를 맡아 유쾌한 진행을 이끈다.

 

③에 이어집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