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계속되고 있다. 이와 맞물려 여행, 요리, 운동 등 다양한 분야의 '집콕' 취미가전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 집에서 즐기는 바리스타 커피, 브레빌 '컨트롤 프로 그라인더'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은 다양한 커피 취향을 만족시키는 '컨트롤 프로 그라인더 BCG600'을 출시했다. 60단계 초정밀 분쇄도 설정으로 에스프레소부터 프렌치 프레스, 드립까지 개인 취향에 맞는 원두를 원하는 굵기로 갈아내 취향에 맞는 커피 완성을 돕는다. 

50단계 초 단위 분쇄량 조절이 가능해 필요한 양을 정확하고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크래들도 제공돼 50~58㎜까지 다양한 포터필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크래들을 탈착하면 드립 커피를 위한 드립용 그라인딩도 가능하다.

강력한 스테인리스 스틸의 코니컬 버(원추형 칼날)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코니컬 버는 원두 분쇄 시 발생하는 열을 최소화해 원두 고유의 성분과 풍미를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빠르게 분쇄한다. 또한 산미와 향을 극대화해 커피 맛을 다양하고 섬세하게 표현 가능하다.

340g의 넉넉한 사이즈의 원두 호퍼로 많은 양의 원두를 한 번에 갈아낼 수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세척이 용이하다. 모터 과열 방지 시스템 및 절전 대기 모드 장착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라인더 날도 분해하여 청소 가능해 위생까지 고려했다.

한편 브레빌은 컨트롤 프로 그라인더 BCG600 론칭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백화점 내 브레빌 직영 매장에서 구매 시 15%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고급 블렌딩 원두도 증정한다.

# 명화로 떠나는 랜선 해외여행,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넷기어의 '디지털캔버스 뮤럴'은 전 세계 유명 박물관·미술관과의 제휴를 통해 3만여점이 넘는 명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과 루브르 박물관, 스위스 제네바 박물관,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과 제휴를 체결해 작품을 촬영한 사진이 아닌 스캔 이미지 그대로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붓터치 등 작품의 질감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트루아트(TrueArt) 기술로 눈앞에서 실제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사진 감상도 가능하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독점 계약을 비롯해 매그넘 포토, 루멘 프라이즈 등 유명 사진 공급 채널들과의 파트너십으로 풍부한 사진 작품을 제공한다. 여기에 뮤럴 큐레이터들이 주제별로 선정한 플레이리스트도 있어 작품을 하나하나 고르는 수고 없이 원하는 분위기와 주제의 작품을 손쉽게 띄울 수도 있다.

# 크로플부터 감자채전…리큅 '와플메이커 LW-425'

리큅의 'LW-425'는 정통 벨기에식 와플 조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핸들을 180º 돌려 고정하는 안전 잠금 기능도 있다. 메탈·스테인리스 소재에 논스틱 코팅 처리를 해서 반죽이 늘어붙지 않는다. 4단계의 조리 단계 조절 기능으로 바삭한 식감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크로와상 반죽을 이용한 크로플부터 누룽지, 가래떡, 감자채전 등 한식 요리까지 와플메이커를 이용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 큰 화면으로 즐기는 OTT 콘텐츠, 엡손 '빔프로젝터 EH-TW750'

'집콕'의 최대 수혜자로 꼽히는 대표적인 케이스가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서비스다. 영화,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국엡손이 출시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EH-TW750'은 낮에도 선명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400루멘의 밝기로 커튼을 치지 않아도 낮 시간에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미라캐스트(Miracast)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PC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어 더 간편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 나만의 DIY 제품 만들기, 스탠리 '2200W 그라인더 2종'

전동공구 및 수작업 전문 브랜드 스탠리가 강력한 모터와 향상된 작업능력으로 무장한 신제품 '2200W 그라인더' 2종을 출시한다. 7인치와 9인치 두 가지다. 

기어 내구성을 높인 2200W 모터가 장착돼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무부하 회전수는 7인치 그라인더(SL227)는 8500/min, 9인치(SL229S)는 6500/min로 최적의 속도를 내며 작업 완성도를 높여준다. 여기에 분진 방지 스위치를 적용해 모터 내구성도 강화했다.

편리성을 높여줄 기능들도 대거 적용해 작업 효율을 극대화해준다. 4.3k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는 장시간 작업에도 손목에 무리를 줄여준다. 여기에 탈부착이 가능한 사이드 핸들, 편안한 자세를 위한 멀티 핸들 포지션을 적용해 흔들림 없이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스위치를 고정시켜 장기 연속작업을 돕는 락온 스위치를 추가했고, 스핀들 락 버튼을 누르면 연마석도 쉽게 교체 가능하다. 견고한 안전커버는 파편이 작업자에게 튀는 것을 방지해준다.

스탠리 '9인치 그라인더'에는 특별히 안전성을 높일 소프트 스타트 기능을 더했다. 초기 시동 시 모터의 부하와 토크를 일시적으로 줄여주어 갑작스러운 반동으로 인한 위험을 방지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