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집에서 즐기는 생맥주? 홈캠핑 분위기 UP 식음료 제품

기사승인 2020.09.25  17:18:18

공유
ad50

본격적인 가을 캠핑철이 시작됐다. 하지만 야외 활동을 자제하려는 사회적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집 안 거실이나 베란다, 옥상 등에서 즐기는 '홈캠핑'이 대세로 떠올랐다. 프리미엄 스틱 커피부터 생맥주, 간편식까지 홈캠핑의 격을 높여주는 식음료 제품을 알아본다.

# 커피 한잔으로 분위기 UP...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오리진스'

모닥불을 멍하니 바라보는 '불멍'과 함께 즐기는 커피 한잔은 캠핑의 꽃으로 불린다. 홈캠핑에서 '불멍'은 어렵겠지만 커피만큼은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오리진스'는 특별한 원산지의 원두를 엄선해 개인의 커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스틱 커피다.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우간다-케냐, 알타 리카 4종이다.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를 홈캠핑 중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달 21일까지 '원산지로 떠나는 홈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초 온라인을 통해 네스카페 오리진스와 스트링 백팩, 색연필, 캠핑 테마 컬러링 엽서로 구성된 홈캠핑 키트를 선보인다. 해당 엽서를 색칠해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미니 빔프로젝터(1명), 브리즈 블루투스 스피커(2명), 네스카페 오리진스 4종(5명) 등 홈캠핑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집에서 생맥주를?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 생맥주 케그'

캠핑장에서 맥주는 필수다. '하이네켄 생맥주 케그'는 5리터의 대형 휴대용 용기에 생맥주 보관 및 추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휴대용 프리미엄 라거 생맥주 제품이다. 카르보네이터 압력 장치로 개봉 후 30일 동안 맥주의 신선한 맛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혼자 또는 소규모로 즐기는 홈캠핑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맥주를 저장하는 작은 통모양의 패키지 디자인이 캠핑 감성과 잘 어울려 이 케그 하나로 훌륭한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케그에 부착된 미니 탭 튜브로 생맥주를 따라 마시는 재미도 더했다. 제품 측면의 파란 온도계는 하이네켄 생맥주 케그의 가장 맛있는 온도를 알려준다. 개봉 전 10시간 냉장보관하면 신선한 생맥주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홈칵테일로 한 잔 더, 롯데칠성음료 '마스터 토닉워터'

집에 있는 소주, 위스키, 보드카 등을 칵테일을 만들어 즐기면 홈캠핑 분위기를 만끽하기 제격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여러 종류의 술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드링크 믹서 신제품 '마스터 토닉워터' 2종을 선보였다. 

토닉 특유의 씁쓸한 맛과 단맛, 과일향을 정교하게 배합해 소주와 어울린다. '마스터 토닉워터 제로'는 당분은 빼고 풍부한 레몬향을 더해 위스키와 믹스하면 달지 않고 깔끔한 맛과 고유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최근 롯데칠성음료는 '마스터 토닉워터'를 활용한 '플레토닉' 칵테일 레시피도 공개했다. '처음처럼 플렉스'와 '마스터 토닉워터'를 1:2의 비율로 섞으면 소주의 부드러운 맛과 토닉워터의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일명 '플레토닉'이 완성된다. 여기에 레몬이나 라임을 더하면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 향토음식도 집에서 간편하게, 이마트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 3종

따끈한 국물 요리는 가을 캠핑의 단골 메뉴지만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이마트는 전국 팔도의 대표 음식을 피코크 밀키트로 출시한다. 

첫번째 시리즈로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를 선보였다. '강릉식 짬뽕 순두부' '원주식 장칼국수' '영월식 청국장' 3종이다. 강원도 지역 특색 한식 레시피를 담아 집에서도 강원도의 미식을 즐길 수 있다. 

'강릉식 짬뽕 순두부'는 강릉 초당 지역 순두부 골목에서 유래된 매콤한 순두부 찌개를 재구성한 제품이며 '원주식 장칼국수'는 강원도 지역의 산촌에서 장을 섞어 양념한 것에 유래한 칼국수로 걸쭉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영월식 청국장'은 콩 산지이자 메주로 유명한 강원도 영월 지역에서 발달한 청국장 메뉴다. 이마트는 향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지역 특색을 살린 요리도 밀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 캠핑의 핵심, 직화 바비큐의 맛 그대로…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

직접 피운 숯불에 구워먹는 직화 바비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캠핑장의 묘미 중 하나다. 홈캠핑에서 만들어 먹기는 아무래도 쉽지 않기에 유사한 맛의 간편식이 주목받고 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갈비양념을 발라 오븐과 직화로 2번 구운 고기구이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의성마늘로 맛을 낸 제품이다. 진한 갈비양념을 바른 뒤 오븐에서 노릇하게 굽고 이를 뜨거운 직화로 한번 더 구워 한층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살렸다. 

제품 표면에 석쇠에서 구운 듯한 격자 형태의 홈을 내 양념이 잘 배고 더욱 진한 갈비양념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홈 모양대로 자르기만 하면 손쉽게 한 입 크기의 큐브 형태로 만들 수 있어 먹기에도 간편하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