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주원이 정신을 잃고 쓰러져 충격을 안긴다.

사진=SBS '앨리스' 제공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가 반환점을 돌며 강력한 스토리 폭탄을 펑펑 터뜨리고 있다. 특히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충격 전개의 연속은 ‘앨리스’의 백미라는 반응이다. 지난 8회 엔딩 역시 이 같은 충격 전개로 시청자의 숨통을 틀어막았다. 주인공 박진겸(주원)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것이다.

시간여행자 연쇄살인마 주해민(윤주만)에게 위협당하던 윤태이(김희선)는 건물 옥상에서 추락했다. 그러나 그녀가 눈을 뜬 곳은 2020년이 아닌 2021년이었다. 그녀는 곧장 박진겸이 있는 경찰서로 달려갔다. 그러나 돌아오는 대답은 상상 초월이었다. 박진겸이 이미 사망했다는 것. 이에 정말 박진겸이 사망한 것인지, 박진겸이 사망하면 이후 전개는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증이 치솟았다.

이런 가운데 25일 ‘앨리스’ 제작진이 9회 본방송을 앞두고 박진겸과 관련된 충격적인 현장을 공개해 또 한번 시청자들의 심장을 철렁 내려앉게 만들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박진겸은 어딘지 알 수 없는 장소에 급하게 달려온 것처럼 보인다. 이어 무언가에 집중한 채 뚫어져라 바라보고 있다.

사진=SBS '앨리스' 제공

박진겸은 선천적 무감정증을 겪는 인물인 만큼 좀처럼 표정에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다. 그런 박진겸임에도 불구하고 무언가 위급한 상황에 생겼음을, 그가 매우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음을 알 수 있다.

가장 시선을 강탈하는 것은 쓰러진 박진겸이다. 박진겸이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정신을 잃은 채 바닥에 쓰러져 있다. 박진겸의 팔에서는 붉은 피가 주르륵 흐르고 있어 더욱 불안감을 자아낸다. 대체 박진겸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일지. 그가 이토록 다급하게 달려온 이곳은 어디일지, 정말 2021년으로 간 윤태이가 들은 것처럼 박진겸은 이대로 죽고 마는 것인지 불안하면서도 궁금해진다.

반환점을 돌며 더욱 강력한 몰입도와 폭풍 전개를 예고한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는 25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또한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에서 온라인 독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