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자녀의 게임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Xbox(엑스박스) 패밀리 세팅 앱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마이크로 소프트 제공

Xbox 패밀리 세팅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Xbox One 콘솔뿐 아니라 11월 10일 출시 예정인 Xbox Series X, Xbox Series S와도 연동된다.

Xbox 패밀리 세팅 앱은 부모 또는 보호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녀의 Xbox 계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20가지 이상의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몇 달간의 프리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한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자녀의 친구 요청 승인 혹은 거절, 자녀의 친구 목록 확인 및 관리, 추가 스크린타임 사전 부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부모 또는 보호자는 자녀의 콘솔 사용 시간 연장 요청 등 알림에 실시간으로 응답할 수 있으며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게임 습관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Xbox 패밀리 세팅 앱은 자녀의 마인크래프트 접속과 마인크래프트 게임상 멀티플레이어 모드 이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자녀들이 마인크래프트에 접속하여 친구들과 온라인 플레이를 원하는 경우 부모들은 앱을 통해 편리하게 특정 기능들을 활용하여 그러한 요청을 허락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들로부터 이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으며 향후 다른 게임에서도 유사한 기능을 포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