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오늘(24일)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오롱스포츠 한남’을 오픈한다.

‘코오롱스포츠 한남’은 ‘웨이 투 코오롱스포츠’를 콘셉트로, 아웃도어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상품을 넘어서 문화 콘텐츠를 통한 브랜드의 체험매장을 표방한 것. 이를 위해 작품을 관람하는 전시장과 판매 공간인 쇼룸을 한 공간에 담았다. 전시 콘텐츠는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을 운영하는 전시 기획사 글린트와 협업, 작품과 제품의 유기적 연결성을 꾀했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 총 2개 층으로 구성됐다. 지상 1층은 브랜드를 색다르게 접하는 전시장으로 꾸몄다. 매장 오픈과 함께 선보이는 첫번째 전시는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하이킹, 트레일 러닝 등 어반 아웃도어(도시 안에서의 야외활동)를 주제로, 그래픽 디자이너 송예환, 영상 디자인 스튜디오 입자필드, 미디어 아트랩 팀노드 3개 팀이 함께했다.

코오롱스포츠 한남은 앞으로 시즌에 맞춰 새로운 아웃도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프닝을 기념해 조향 브랜드 수토메 아포테케리와 손잡고 개발한 스토어 향 ‘그리너리’는 촉촉히 젖은 흙내음을 바탕으로, 침엽수림 향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플래그십 스토어만의 상록수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차별화했다. 손으로 쓴 것 같은 상록수 로고가 숲을 이루고 있으며 코오롱스포츠의 스펠링이 숲 안에 자리잡은 듯한 형태로 디자인됐다. 이는 스토어 쇼핑백과 매장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 코오롱스포츠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로드랩 서울’의 새로운 거점으로 한남동을 추가할 예정이다. 남산과 인접한 지리적 특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패션과 트렌드에 민감한 2030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취지에서다.

사진= 코오롱스포츠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