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프랜차이즈 커피 매장에서 앉아 취식하는 행위에 대한 부담이 늘어가며 이른바 ‘홈커피’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가 8~9월 공식 온라인몰 판매량 데이터를 살펴보면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298% 상승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커피빈코리아

가장 큰 인기를 끈 상품은 파우치 커피다. 특히 헤이즐넛라떼 파우치는 최근 마켓컬리 8월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2위는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캡슐커피가 차지했다. 커피빈 캡슐커피는 네스프레소 호환용으로 벨벳처럼 부드러운 무게감과 캐러멜 향이 감도는 것이 특징이다.

3위 역시 커피 MD 중 하나인 드립백 제품으로 나타났다. 드립백은 최근 커피빈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모카자바와 콜롬비아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4, 5위는 홈카페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MD들이 이름을 올렸다. 4위를 차지한 ‘실버 로고 머들러’는 온라인몰 MD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머그 글라스 3종은 가장 인기 많은 상품 5위에 등극했다. 깔끔한 슬림형 글라스 머그로 커피빈 로고가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