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운동가 출신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야가 합의한 4차 추가경정예산과 관련해 유흥주점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건 논란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22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권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유흥주점까지 20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은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석 달간 600만명이 다녀가 활황이었던 대도시 룸살롱은 지원대상에서 빠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유흥주점 주요 이용자를 30세 이상 70세 이하 남자들로 어림잡아 단순 계산해보면(복수 인원이 포함되어 있고, 일부 여성도 있겠지만) 그 숫자가 1300만 정도 되는데 3개월 동안 대충 40% 이상이 유흥주점에 갔다는 것"이라며 "어마어마한 숫자"라고 했다.

권 의원은 "공공조직과 민간기업의 조직문화 진단뿐만 아니라 성폭력 예방교육, 성인지 교육 등이 강조되는 현 시점에 룸살롱 3개월, 600만명의 수치는 조직문화가 바뀌어야 한다는 명제를 무색하게 한다"며 "룸살롱 접대문화가 만연한 상황에서 성평등 조직문화를 기대할 수는 없고 새로운 현실적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라고 꼬집었다.

앞서 여야는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방침에 협조한 집합금지업종인 유흥주점(룸살롱)과 콜라텍(무도장) 대상으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00만원을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앞서 두 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돼 차별 논란이 있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