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면에 개천절과 한글날 대규모 집회를 예고한 단체들에 대한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전했다.

22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여민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오는 개천절과 한글날 불법 집회 강행을 예고한 일부 단체들에 자제 당부와 함께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일일 신규 확진자가 두 자릿수로 감소 추세를 보이는 점을 지적하며 “이제 조금만 더 힘을 내면 코로나 재확산의 위기 국면을 벗어나 서서히 안정화 단계로 접어들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을 위한 조치로 불가피하게 피해를 볼 수 밖에 없었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 그리고 일선에서 환자들을 돌보는데 앞장선 방역당국과 의료진 등에 대해 “여기까지 오는데도 많은 고통이 따랐다. 더욱 강화된 방역 조치가 시행되었고, 국민들께서도 많은 희생과 불편을 감수하면서 꿋꿋이 참고 견디며 협조해 주셨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사회 각층의 노력으로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으로 접어든 상황에서 또다시 대규모 집회에 대한 불안이 고조되는데 대해 “공동체의 안녕을 위태롭게 하고 이웃의 삶을 무너뜨리는 반사회적 범죄를 ‘집회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옹호해서는 안 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방역에 힘을 모으고 있는 국민들의 수고를 한순간에 허사로 돌리는 일체의 방역 방해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