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내달 초 출시하는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의 가격을 109만 8900원으로 결정했다.

LG전자는 공격적인 가격을 제시해 변화를 원하는 많은 고객이 'LG 윙'만의 새로운 폼팩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LG 윙' 가격은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형(異形)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형 스마트폰은 기존의 바 타입의 일반적인 폼팩터에서 벗어난 제품을 의미한다. 듀얼스크린, 폴더블 등 멀티태스킹을 위한 확장형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이에 해당된다.

'LG 윙'에는 각각 6.8형, 3.9형 크기의 두 개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부품 가격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도 적용했다. 짐벌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예약 판매 프로모션도 과감히 없앴다. 대신 10월 한 달간 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2년 내에 메인 스크린이나 세컨드 스크린이 파손 됐을 때, 교체비용의 70% 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LG 윙'은 내달 초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사진=LG전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