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올 추석선물 트렌드도 바뀐 양상이다. 즐거운 집콕라이프를 위한 홈카페 선물세트부터 혼추족을 위한 선물세트, 소중한 이의 건강과 위생을 챙기는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제품이 선보였다. 실용성과 가심비를 만족시키려는 추석선물세트 등장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뉴노멀 시대의 가심비와 트렌드를 잡은 추석선물세트를 추천한다.

사진=드롭탑 제공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홈카페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홈카페 트렌드에 제격인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다양한 풍미의 ‘드롭탑 캡슐커피 4종세트’를 출시했다. 드롭탑 캡슐커피는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1000 여개의 생두를 조합하고, 그에 맞는 로스팅 포인트를 찾아 내 925번째에 탄생한 스페셜티 원두를 캡슐에 넣은 프리미엄 캡슐커피다.

벌꿀과 과일의 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925 레드 블렌드, 다크초콜릿 향과 캐러멜의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로운 925 블랙 블렌드, 레드와인과 건자두의 상큼한 산미가 인상적인 케냐AA TOP, 볶은 보리의 구수함과 카카오의 쌉싸름함이 느껴지는 코스타리카 타라주 SHB까지 4종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전국 드롭탑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유통업계에서는 혼추족을 위한 특별한 선물세트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신세계백화점은 집에서 간단하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홍차세트를 판매한다. 포트넘&메이슨에서 선보이는 피크닉 햄퍼는 홍차 '로얄블렌드'와 함께 시그니처 비스킷이 제공돼 고급 카페에서 볼법한 티 테이블을 차릴 수 있다.

마스크 필수 착용시대에 걸맞는 실용성 높은 제품도 있다. GS리테일은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KF94, KF80 마스크를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KF94 마스크 10장, KF80 마스크 10장 등 개별포장된 마스크 20장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만9800원으로 마스크 1장당 990원꼴이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8000 세트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사진=GS리테일, KGC인삼공사 제공

건강기능식품은 추석선물세트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특히 올 추석에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홍삼세트를 추천한다.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좀 더 합리적이고 정성이 담긴 홍삼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선물세트 ‘다보록’을 선보였다. ‘다보록’은 ‘감사편’, ‘여유편’, ‘특별편’ 세트로 나뉘며 각각의 선물세트에 어울리는 삽화를 삽입해 고급스러움을 더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쌍용C&B의 ‘키퍼스 바디케어 4종’은 부모님 선물로 적합하다. 시니어를 타깃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과 향으로 위생 및 체취 관리에 도움을 주는 바디샤워, 샴푸&린스, 바디로션, 바디오일로 구성됐다.

사진=쌍용C&B 제공

바디샤워는 체취 관리에 도움이 되는 탄닌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바디로션과 바디오일은 촉촉하고 흡수가 빨라 건조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4종은 코스모스 인증을 받은 천연유래 성분과 알레르기 프리 향료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식약처 우수화장품제조시설(CGMP) 인증을 받아 철저한 품질관리까지 보장됐다.

‘집콕’하는 추석 연휴에 걸맞은 맞춤형 홈케어 제품으로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가 있다. 요즘과 같이 두피 밸런스가 무너져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환절기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사진=아이엘사이언스 제공

전문가 케어를 받기 위해 번거롭게 외출할 필요 없이 쉽게 집에서 두피 컨디션을 최적화할 수 있는 헬멧형 홈케어 디바이스다.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4파장 LED가 적용돼 두피의 미세혈류량 증대 및 모발 건강을 촉진한다. 400g의 초경량이라 착용 시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움직임이 편리하다. 하루 한 번,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꾸준히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