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가수 임영웅이 홍보 모델로 있는 경동나비엔의 신제품 '나비엔 메이트 더 케어 EQM581'가 추석 효도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사진=경동나비엔

올 추석에는 고향 방문 자제 권고 등 방역 조치가 강화되면서 멀리서나마 부모님께 마음을 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이번 명절 선물로는 건강 및 위생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에 온수매트를 비롯한 난방 기기를 찾는 이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온수매트 제품들은 수면의 질을 높여 건강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눈길을 끈다.

경동나비엔이 이달 출시한 온수매트 신제품 ‘더 케어(The Care)’ EQM581은 최적의 수면 온도를 통해 쾌적한 숙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최고의 연구 기관인 KAIST와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숙면 온도 제어 패턴을 검증하였고, EQM581 모델에 새로운 ‘수면모드’ 기능을 적용했다.

업그레이드된 ‘수면모드’는 사용자가 포근하게 잠들 수 있도록 온수매트 가동 후 30분 간 일정 온도를 유지하고, 이후 깊은 숙면을 유도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온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기상 1시간 전부터는 다시 온도를 상승시켜 개운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더욱 섬세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해졌다. ‘주간예약’ 기능을 사용할 경우 지정한 요일과 시간에 온수매트가 자동으로 작동하여 편리하다. 또한 30분 단위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자신에게 꼭 맞는 수면 패턴을 만들 수 있는 ‘맞춤예약’ 기능도 눈길을 끈다.

위생과 안전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셀프이온케어’ 기능을 통해 전기분해살균수가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을 주기적으로 알아서 깨끗하게 관리해주기 때문이다. 경동나비엔은 전기분해살균수의 99.9% 살균 성능으로 국제공인시험기관인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로부터 업계 최초로 살균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이외에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40% 빠르게 40℃에 도달하게 하는 ‘빠른난방’ 기능, 매트 좌우 난방 온도를 1℃ 단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좌우분리난방’ 기능도 눈에 띈다. 특히 부모님께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화상의 위험을 막는 ‘고온모드알림기능’을 비롯하여 보일러가 기울어질 경우 전원이 꺼지는 ‘수평유지센서’, 가동 후 15시간이 지나면 전원이 차단되는 ‘자동정지타이머’ 등의 기능도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