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러시아-한국, 27일부터 항공운항 재개...입국금지 풀려

기사승인 2020.09.19  09:04:04

공유
ad50

지난 3월 이후 중단됐던 한국과 러시아간 정기 항공편 운항이 재개된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는 18일(현지시간) 타티야나 골리코바 부총리가 주재한 코로나19 유입·확산방지 대책본부 회의에서 이달 27일부터 한국과의 항공운항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이에 앞서 21일부터 옛 소련 국가인 벨라루스,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등과의 항공 운항도 재개하기로 했다.

대책본부는 "9월 21일부터 카자흐스탄(누르술탄), 키르기스스탄(비슈케크), 벨라루스(민스크) 등과, 27일부터는 한국(서울)과 상호주의 원칙에 근거해 국제선 항공편 운항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 국가와의 항공 운항은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주 1회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운항이 재개되면 모스크바-인천 노선은 우선 러시아 국영항공사 아에로플로트가 주 1회 운항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인을 포함해 운항 재개 국가 국민들에 대해선 러시아 정부가 취한 입국금지 조치도 풀릴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정부는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지난 3월 중순부터 외국인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한 데 이어, 3월 말부터는 국제선 정기 항공편 운항도 전면 금지했다.

그러다 지난달 1일 영국, 터키, 탄자니아 등 3개국과의 하늘길을 다시 열며 국제선 운항을 재개했고, 이달 3일부턴 아랍에미리트(UAE), 몰디브, 이집트 등과의 항공 운항도 재개했다.

한국 정부는 러시아와의 항공 운항을 금지한 적이 없지만 러시아 정부가 외국인 입국 금지와 정기 항공편 운항 금지 조치를 취하면서 양국 간 여행 수요가 끊겨 운항이 중단됐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