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통업계, 주1회 등교시대 맞아 ‘홈테인먼트’ 활발

기사승인 2020.09.17  17:07:38

공유
ad50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주 1회 등교 시대가 도래하며 아이들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주목받고 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를 SNS로 공유하는 아무놀이 챌린지 등이 인기를 얻는 등 외부 활동을 최소화한 채 가정에서도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는 ‘홈테인먼트(홈+엔터테인먼트)’ 문화가 각광이다.

그중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직업체험 테마파크 등 어린이 유통업계에서도 디지털 채널을 통한 비대면 콘텐츠로 아이들의 건강, 문화생활 등을 챙기며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세노비스 키즈 제공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는 야외 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을 위해 실내에서도 건강과 영양을 채울 수 있는 ‘도전! 히어로 챌린지 캠페인’을 전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은 활발한 야외 활동이 건강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실내에서도 건강과 영양을 충분히 챙겨줘야 한다. 세노비스 키즈는 아이들이 힘들지 않고 재미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브랜드 캐릭터인 코비 삼총사를 활용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히어로 체조송’을 개발했다.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이 집에서 노래와 체조를 따라 하며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히어로 체조송’ 뮤직비디오로,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유의미하다.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를 활용해 아이들이 귀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필터를 개발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히어로 챌린지 필터를 사용하면 코비 삼총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도전! 히어로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서는 건강을, ‘히어로 삼총사’(▲츄어블 오메가3 ▲멀티비타민 미네랄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로는 기초 영양을 채워 일상을 보다 활기차고 건강하게 지내기에 제격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는 유치원·어린이집 고객사에 쿠킹클래스·식습관 교육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온택트 라이브’와 ‘아이온택트 온라인’으로 구성되며 ‘아이온택트 라이브’는 CJ프레시웨이 전담 강사가 실시간 영상으로 교사·유아와 만나는 수업이다.

그동안 현장에서 진행했던 편식 개선 교육 프로그램 '아이누리 채소학교'와 '아이누리 쿠킹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아이온택트 온라인은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한 선생님, 유아들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VOD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코로나19로 인해 유아와 학부모, 선생님들을 위한 비대면 교육 서비스로 기획됐다.

사진=키자니아 제공

한정된 오프라인 공간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언택트 소통 강화에 나선 브랜드도 있다.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선보였다.

주요 콘텐츠로는 키자니아 직원들의 웹예능 프로젝트 '민성재 TV', 엉뚱한 실험과 도전으로 궁금증을 해결하는 '외동쌤의 희한한 실험실', 키자니아 체험과 영어를 접목한 영어학습 프로그램 '비타민영어', 키자니아 파크 운영 매니저의 직장생활 브이로그 '서사원의 에피소드’ 등 아이들이 집에서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진=클래스101 제공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은 아이들의 차별화된 온라인 교육시장을 이끌 ‘클래스101 키즈’를 론칭했다. 양질의 온라인 클래스와 함께 연령대별 플레이 키트를 구성했다. 아이들의 선체험을 통해 만족도가 높은 플레이키트를 엄선했으며 부모들의 피드백을 정기적으로 받으며 완성도 높은 클래스들로 구성했다.

아이들이 직접 강의를 들으며 작품을 만드는 자기 주도적 경험으로 창의력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으며 클래스 진행 과정에서는 크리에이터, 보육자와의 활발한 교감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가 아이들의 작품에 대해 직접 피드백을 주는 것은 물론 완강 시 선물을 증정하는 등 리워드를 통해 아이들의 성취욕 향상을 돕는다.

론칭을 기념해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83% 할인된 월 4900원의 연간 키즈 멤버십에 가입하면 ‘클래스101 키즈’의 창의놀이 클래스를 1년 동안 무제한 시청할 수 있으며 필요한 재료와 도구가 포함된 플레이 키트를 10% 할인가에 무료배송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