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뮬란’ 오늘 개봉! 놓쳐서는 안될 관람포인트 TOP3

기사승인 2020.09.17  08:32:44

공유
ad50

2020 디즈니 라이브 액션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 ‘뮬란’(감독 니키 카로)이 오늘(17일) 개봉하는 가운데 놓치면 후회할 관람포인트 TOP3를 공개한다.

01. 편견과 금기에 맞선 뮬란의 성장스토리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그 자체에 있다.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병사가 된 뮬란은 모든 한계를 극복하고 전사로 성장, 여성의 모습 그대로 세상의 인정을 받는다. 평범한 여성으로서 자신에게 내제된 힘을 발현하는 뮬란의 서사는 관객들에게 공감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아버지와 딸의 서사도 세심하게 다루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가족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뮬란의 스토리는 진한 감동을 자아내며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02. 화려하고 사실적인 액션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돼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답게 화려하고 사실적인 액션 시퀀스는 두 번째 관람포인트다.

무예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뮬란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만큼 다양한 액션신이 등장한다. 검술과 창술, 궁술, 마상무술을 활용한 다양한 액션신은 오감을 사로잡는 액션의 진수를 보여주며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장면은 조직적이고도 생생한 전투 액션으로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 같은 액션 시퀀스는 스턴트 코디네이터들이 쿵후 대가들과 긴밀하게 작업하며 완성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욱 배가한다.

03. 진한 감동 더하는 OST 선율

마지막 관람포인트는 영화의 감동을 더하는 OST다. 먼저 1998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에서 가장 사랑받은 노래 ‘Reflection’이 웅장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돼 삽입됐을 뿐만 아니라 22년 전 ‘Reflection’(Pop ver.)을 부른 팝가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다시 한번 가창에 나서 영화팬들의 향수를 자아낸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는 또한 본 모습을 숨긴 소녀에서 진정한 전사로 거듭나는 여정을 뮬란의 관점에서 노래한 신곡 ‘Loyal, Brave, True’의 작업에도 참여했다.

여기에 한국어 버전의 ‘Reflection(숨겨진 내 모습)’은 ‘모태디즈니’라는 수식어로 유명한 AKMU 이수현이 참여해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표현력으로 관객들의 귀를 황홀하게 만들 예정이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