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 여름휴가 국내여행, '즉흥 여행객' 큰폭 증가...제주·액티비티 인기

기사승인 2020.08.14  07:53:40

공유
ad50

올 여름휴가는 코로나19에 이어 긴 장마까지 겹치면서 여행일에 임박해 상품을 예약하고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올 여름휴가 기간(7~8월) 국내 여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여행객들의 국내 숙소 예약시점은 투숙일 기준 평균 20일 이내로 평균 38일 전이었던 지난해 수치와 비교했을 때 약 50%인 19일가량 짧아졌다.

또한 투숙일 기준 평균 2일 전에 숙소를 예약한 비율도 50%에 달했다.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 장마철 집중호우 등 여름휴가를 떠나는 데 변수가 많아지면서 이른바 ‘즉흥 여행객’의 움직임이 두드러진 것으로 해석된다.

지역별로 숙박 예약률을 살펴보면 제주도(35%)가 1위를 기록했고, 다음으로 서울(29%), 부산(11%)이 뒤를 이었다.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은 물론 가성비 좋은 숙소부터 고급호텔까지 두루 갖췄으며 곳곳에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다.

이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액티비티 상품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이며 이번 여름휴가의 주요 트렌드로 떠올랐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해짐에 따라 비교적 밀집 비율이 적은 야외 액티비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주요 인기 상품으로는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 그랑블루 요트 투어 △제주 에코랜드 등이 순위에 올랐는데 모두 제주지역 내 액티비티로 국내 대표 휴양지의 명성을 입증했다.

사진=트립닷컴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