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9 네이버 레전드 웹툰 ‘기기괴괴’의 최강 에피소드 ‘기기괴괴-성형수’를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2020 뉴욕아시아영화제 초청과 함께 원작자 오성대의 개봉 축전을 공개했다.    

사진=트리플픽쳐스 제공

대만에서 9월 동시기 개봉을 확정하며 K-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힘을 보여준 ‘기기괴괴 성형수’가 8월 28일 개최되는 제19회 뉴욕아시아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또 한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제44회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 제26회 프랑스 에뜨랑제국제영화제, 제24회 캐나다 판타지아 인터내셔널 필름 페스티벌, 제24회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도 초청돼 전세계 영화제에서 K-애니의 힘을 보여준 ‘기기괴괴 성형수’는 한국 초청 작품 중 유일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의미가 깊으며 계속해서 이어지는 해외 영화제 초청으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더 고조시키고 있다.

해외 영화제 초청과 국내외 관객들의 SNS 관심이 폭발하고 있는 가운데 영화의 원작 웹툰 작가 오성대가 직접 그린 그림을 공개했다. 오성대 작가의 그림은 ‘성형수’로 인해 몸이 녹아내리고 있는 여인의 모습을 담고 있어, 바르면 성형이 되는 ‘성형수’라는 ‘기기괴괴 성형수’의 독창적인 소재를 한눈에 만끽할 수 있다. 이어 ‘기기괴괴 성형수 애니메이션 대박 기원합니다’라는 개봉과 흥행을 기원하는 응원의 메시지까지 남겨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원작 웹툰의 오성대 작가의 응원과 제19회 뉴욕아시아영화제 공식 초청으로 다시 한번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 애니메이션이다.

‘성형수’라는 기발하고 독창적인 소재와 다양한 캐릭터들이 버라이어티한 스토리를 만들어내며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을 몰아붙이는 ‘기기괴괴 성형수’는 9월 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