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의 주범이라 불릴 뿐 아니라 잔주름, 주근깨, 기미 등 각종 피부 고민을 야기시키는 자외선. 포스트 코로나 속 마스크에 묻어날 수밖에 없는 파운데이션보다는 자외선차단제로 피부 메이크업을 대체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기에 본격 바캉스 시즌이 시작돼 자외선차단제의 소비량이 늘어나는 요즘,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이들이 선택에 앞서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자외선 차단의 역할을 넘어 다양한 성분과 제형 등으로 특징이 각기 다른 자외선 차단 제품들을 한눈에 살펴보자.

사진=헉슬리

▶ 끈적임, 백탁 없이 촉촉한 데일리 선크림

헉슬리의 ‘선크림 스테이 선 세이프’는온 가족, 모든 피부 타입에 순하게 사용 가능한 선크림이다. 백탁 현상이 없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수분 선크림으로 피부를 노화시키는 UVA, 피부에 화상을 입히는 UVB 모두 완벽하게 차단시켜 준다. 선인장 추출물, 선인장 시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뛰어난 보습력과 피부 진정, 피부 강화, 홍반 감소에 도움을 준다. 펴 바를 때 은은히 느껴지는 싱그러운 브랜드 시그니처 향까지도 매력적인 제품이다.

클레어스의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는 기존 무기자차 특유의 단점으로 꼽히는 끈적임과 백탁, 뻑뻑한 발림성을 개선해 무기자차를 꺼리는 소비자도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앞서 내놓은 유기자차 선크림 ‘소프트 에어리 UV 에센스’의 인기도 꾸준하다. 소프트 에어리 UV 에센스는 ‘선크림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크림’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으로 모든 계절에 쓰기 편한 데일리 선크림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시오리스

▶ 지친 피부에 신선한 에너지를 전해 줄 선케어

시오리스의 ‘유 아 마이 샤이닝,선스크린’은 백색의 하얀 크림 제형의 논나노 무기자외선 차단제다. 친환경 유기농 유자수가 25.5% 함유돼 있어 피부에 비타민 충전을 도와주며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5가지 식물 에센스 성분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유기농 아보카도 오일로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하고 깊은 수분 충전을 보충해준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는 수딩쿨링 특허 성분을 함유해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선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알로에베라잎즙과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 등을 담아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진정 및 보습, 쿨링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큐어 아쿠아 선세럼’은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4가지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별도의 스킨케어 없이도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다.

또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쿠션’은 식물성 천연색소를 사용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일반 쿠션 대비 두 배 많은 용량과 손바닥보다 큰 크기의 쿠션으로 원하는 부위를 빠르게 커버할 수 있다.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은 기존의 ‘큐어 에어라이트 유브이 쉴드 선스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알로에베라잎즙 함량을 높이고 쿨링감과 발림성을 개선했다. 에어타이트 특허 용기를 사용해 수분 증발을 최소화했다.

사진=닥터올가

▶ 파데역할까지 다해주는 자연스러운 톤업 선크림

닥터올가의 ‘프리미엄 썬 프로텍션 크림’은 SPF50+ PA+++의 논나노 자외선 차단제다. 천연 유래 성분의 알로에 베이스를 사용해 햇빛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예민해진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임상실험을 통해 50시간 수분 보습 지속력을 인증받았다. 여기에 피부 안정성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백탁 없는 부드러운 발림과 산뜻한 마무리감, 자연스러운 톤업기능을 겸비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 가능 하다.

사진=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은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 자외선을 반사해 차단하는 논나노 무기자차이다. SPF50+ PA++++에 초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를 통과해 일명 ‘철벽자차’라고 불리기도 한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칼라민 성분이 함유돼 있고, 핑크 빛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사진=스킨푸드

수분과 비타민이 가득한 토마토 추출물을 함유한 스킨푸드 ‘토마토 톤 업 선크림’은 비타민 C, E, 카로틴, 칼륨 등의 토마토 성분으로 자연스럽고 뽀얗게 환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재출시 과정에서 유해 성분을 최소로 처방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모든 피부 타입이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더 착한 저자극 제품으로 탈바꿈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코랄

▶ 피부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선크림

친환경 선케어 전문 브랜드 프로젝트 코랄은 Reef Friendly 선크림 ‘프로젝트 코랄 어드밴스드 무기자차 선 SPF50+ PA++++’를 출시했다. 이는 산호를 보호하기 위해 2021년부터 선크림 제한 조치를 본격 시행하는 하와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산호유해성분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무 함유 테스트를 거쳤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