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담보'가 따뜻한 감동을 예고하는 스틸을 공개했다.

'담보'는 인정사정 없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 종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유의 '츤키타카' 케미로 새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성동일, 김희원은 물론 오랜만에 스크린 나들이에 나선 하지원,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통해 관객들 눈도장을 찍은 아역 박소이의 만남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공개된 스틸에서는 얼떨결에 한 집에서 살게 된 두석, 종배, 승이의 케미가 돋보인다. 먼저 까칠해도 마음만은 따뜻한 사채업자 두석과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9살 담보 승’의 강렬한 첫만남을 담은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어 굳은 표정의 두석과 그를 바라보며 웃고 있는 승이의 모습은 얼떨결에 함께하게 된 두 사람의 다소 어색한 관계를 드러내는 동시에 그들에게 생긴 사건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밝은 표정으로 승이에게 전화를 걸고, 승이의 보호자로 학교를 방문하고, 음식을 나눠 먹으며 케이크의 촛불을 불고, 백 점 맞은 시험지를 들고 자랑하는 승이를 보며 대견해 하는 두석과 종배’ 모습 등은 영락없는 가족의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두 아저씨의 보물로 잘 자란 어른 승이의 모습은 두석과 종배의 진심 어린 사랑과 헌신의 힘을 느끼게 하며 가족으로 거듭난 그들의 여정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담보'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사진=영화 '담보' 스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