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걸그룹 블랙핑크가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레드벨벳과 (여자)아이들이 뒤를 이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7월 8일부터 2020년 8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5,051,383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마마무, 여자친구, 아이즈원, 트와이스, 에이프릴, 위클리, 우주소녀, 에이핑크, 러블리즈, 소녀시대, 시그니처, 애프터스쿨, 위키미키, 로켓펀치, 드림캐쳐, 모모랜드, ITZY, EXID, 걸스데이, CLC, 우아!, 이달의 소녀, 써드아이, 베리굿, 프로미스나인, 세러데이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615,876 미디어지수 3,487,032 소통지수 2,951,247 커뮤니티지수 2,868,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2,92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638,631와 비교해보면 14.74% 하락했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발매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4주년, How You Like That"가 두드러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