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의 급격한 확산 분위기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만을 더해 실시간 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떠오르고 있다.

사진=마녀공장 제공

자연주의 화장품 마녀공장은 지난달 8일 0분간 진행된 테스트 방송에서 8만이 넘는 ‘좋아요’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앙코르 방송도 성공적으로 끝냈다.

이날 출연진은 유명 인플루언서가 아닌 마녀공장 직원들로 구성, 끈끈한 팀워크와 예능감 넘치는 입담을 과시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22만에 육박하는 ‘좋아요’ 수를 기록했다.

마녀공장은 방송을 기념해 소비자 후기를 통해 검증된 베스트 상품만을 모아 다양한 이벤트와 세일 혜택을 준비하는 등 실시간 Q&A로 소통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더욱이 라이브 방송 편성 454%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