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됐던 국내 전시 업계가 최근 정부 지원이 확대되면서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전시 주최 측에서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 대표적인 컨벤션 시설인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인 행사들은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폭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참관객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사진=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포스터

#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스트리트 패션’ 주제로 MZ세대에 새 플레이그라운드 제공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는 패션 산업을 이끌어 갈 크리에이터들의 창작물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다. 이 시대 가장 힙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소개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창작자로 새롭게 조명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찾고 나름의 소비 방식을 통해 본인만의 개성을 만들어나가는 MZ세대에게 새로운 플레이그라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장료는 1만원이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관람 가능하다. 해당 혜택은 디자인하우스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 한해 50% 할인을, 8월 5일까지 등록하는 회원에게는 40% 할인을 제공한다. 그 외 일반 사전 등록은 8월 5일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MZ세대의 문화 코드인 서브 컬처를 대표하는 ‘스트리트 패션’을 주제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그래피티, 스케이트 보드 등의 스트리트 요소를 전시한다.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이플로우의 라이브 드로잉, 체험 클래스 등 서브 컬처를 총체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대 행사 또한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사진=핸디아티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 핸드아티코리아 SUMMER, 다양한 핸드크래프트 볼거리 및 이벤트 마련

핸드아티코리아 SUMMER가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코엑스 C, D홀에서 개최된다. 핸드아티코리아는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로 참여작가의 비즈니스 역량을 극대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얼리, 세라믹, 패브릭공예, 아트, 인테리어소품, 핸드메이드디저트 등 다양한 공예품을 전시한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이해 '공예; 손으로 만드는 가치'를 주제로 많은 볼거리와 다양한 이벤트가 꾸려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제4회 소잉디자인페스티벌, 공간스타일링 특별전과 동시 개최되며 7월 28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시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일권은 행사기간 중 1일에 한해 관람 가능하며 다일권은 행사기간 4일간 관람 가능하다.

기획관으로는 환경적·사회적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소개하는 ‘착한가치소비관’, 세계 공예품 트렌드를 볼 수 있는 ‘해외 쇼케이스관’, 디자인 관련 서적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는 ‘북아트특별관’, 가치 소비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펀딩을 진행 중인 브랜드를 소개하는 ‘크라우드펀딩관’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엽서, 그림액자, 텀블러백, 캠핑 램프, 목걸이, 반지, 양말 등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공예 체험 클래스도 마련된다.

사진=연합뉴스

# 서울 가상 증강현실 박람회,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최신 VR·AR 기술 및 트렌드 확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더 다양해질 AR과 VR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가상 증강현실 박람회가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서울 가상증강현실 박람회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생태계의 개발사, 투자사, 유통사를 위한 행사다. 정가는 1만원이나 8월 10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시 무료에 관람 가능하다. 사전 등록 무료 혜택은 1회에 한하며 다른 날 재방문시 정가가 적용된다.

올해 행사는 ‘VR·AR, 언택트로 일상을 컨택트하다’를 주제로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VR·AR 산업의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으며 2020 언택트테크쇼와 동시 개최된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VR·AR은 물리적인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비대면 산업을 이끌 핵심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