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아웃 (Meaning Out)’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비건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화장품 구입 시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 유무를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뷰티 업계에서는 비건 인증을 획득하거나 비건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성분뿐만 아니라 친환경 패키지와 플라스틱 프리, 공정무역을 통해 얻은 안전한 원료를 사용해 브랜드 가치관이나 착한 철학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호감을 얻고 있다.

사진=베이지크 제공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베이지크 제품들은 공정무역과 오가닉 인증을 받은 페루산 프리미엄 원두를 주원료로 한다. 또한 스킨케어 효과가 입증된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며 영국의 비건 인증 기관인 소사이어티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동물실험에 반대하며 5가지 유해 성분인 알코올, 인공 향료, 인공 색소, 파라벤, 실리콘의 사용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어 민감성 피부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 W컨셉, 마켓컬리, 시코르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언리시아 제공

비건 글리터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언리시아는 인기 제품 ‘글리터리 웨이브 립밤’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 글리터의 몽환적인 반짝임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다른 립 제품과 함께 연출이 가능하며 쉽고 간편하게 유니크하고 세련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연보라 베이스와 신비로운 사파이어 골드 펄이 조합된 ‘N°3 미스틱’, 핑크 베이스에 우아한 에메랄드 골드 펄이 돋보이는 ‘N°4 크레이버’ 색상은 은은한 컬러감과 동시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글리터 발색을 확인할 수 있다. 보습에 특화된 성분이 함유돼 끈적이지 않는 유리알 광택을 선사하며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건조해진 입술을 케어해준다. 오는 22일까지 자사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로얄펀 제공

로얄펀은 자외선과 무더위로 손상되기 쉬운 여름 피부의 집중 관리를 위해 '피토액티브 일루미네이팅 앰플'을 제안한다. 싱그럽고 영롱한 초록빛 항산화 앰플을 15일간 꾸준히 사용하면 건강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되돌릴 수 있다. 1회분 용량의 앰플 15개로 구성돼 있다. 피부 상태에 따라 주 1~2회 스페셜 케어해도 되지만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떨어졌을 경우 15일간 매일 사용할 것을 권한다. 동물실험과 동물유래 성분을 배제한 비건 포뮬러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전국 라페르바 매장과 온라인몰 S.I.빌리지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뷰디아니 제공

프리미엄 비건 클린코스메틱 브랜드 뷰디아니는 ‘유브이 프로텍터 프라이머 토닝 씨씨’를 출시했다. 붉고 칙칙한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며 주름개선 및 미백 효과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 씨씨 크림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피부에 은은한 광채를 선사해 메이크업 전 베이스 & 선프로텍터로 사용이 가능하며 촉촉한 발림성과 밀착력으로 쉽게 건조해지거나 밀리지 않고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돕는다.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외부 자극에 의해 민감하고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전성분 EWG green등급을 지향한다.

사진=비브 제공

지난달 랄라블라에 신규 입점한 비건 코스메틱 비브 제품은 ‘모이스트 카밍 데일리 선’(SPF 50+/PA++++)이다. 자외선을 튕겨내는 무기 차단제와 자외선을 흡수하는 유기 차단제를 효과적으로 안정화시켰다. ▲비건 인증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9-FREE로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고, 진정·자극 완화 작용이 뛰어난 모이스트 캄 EX와 쿠쿠이나무씨오일을 함유해 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잠재워준다. 또한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옥시벤존,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해 피부와 환경 모두에 이로운 선케어를 지향한다. 7월 한달 동안 45% 할인된 가격(1만5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더샘 제공

더샘의 ‘더마 플랜’ 라인 4종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더마 플랜 수딩 토너’ ‘더마 플랜 밸런싱 모이스처라이저’ ‘더마 플랜 센서티브 수딩 트리트먼트’ ‘더마 플랜 울트라 밤 크림’으로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