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온도가 올라가고 땀과 함께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여기에 냉방기의 강한 바람이 더해져 피부는 더욱 건조함을 느끼게 되고 각종 트러블 발생은 물론 피부 탄력 저하와 노화가 진행된다.

때문에 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속 수분 보충에 세심한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고, 피부 트러블 및 노화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철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충전시켜주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사진=연작, 유리아쥬, 리얼베리어, 스킨알엑스랩(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연작 ‘백년초&우질두 수분 진정 트리트먼트 토너’는 밀도 높은 수분 공급으로 사랑을 받아온 ‘백년초&우질두 수분 진정’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백년초 선인장 추출물과 비타-랩만의 라즈베리 스템셀 성분이 피부 본연의 수분유지 능력을 활성화시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유리아쥬 '오 떼르말 오 에센스'는 피부 속을 탄력 있게 수분을 채워 건강한 광을 선사하는 제품이다.피부 균형에 필수적인 프리바이오틱스와 내 피부와 가까운 물 유리아쥬 온천수가 결합한 ‘온천수바이옴’을 도입했다.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마이크로바이옴’의 안정화를 가져와 피부의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끌어올려준다.

스킨알엑스랩 ‘마데세라 크림 아쿠아 베리어 젤’은 베스트셀러 ‘마데세라 크림’의 수분 젤 크림 버전으로, 여름철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고농도의 발효 세라마이드 복합체 10,000ppm와 메도우 스위트 뿌리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 보습 특허 성분인 아쿠아시리아와 씨대퍼딜 추출물이 담겨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고, 마데카소사이드와 병풀 추출물이 민감한 피부 진정을 돕는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수분을 가득 머금은 젤 텍스처가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작용, 청량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피부 온도 감소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사용 후 피부 온도를 -5°C 낮춰주는 ‘수분 충전 얼음 크림’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수(77%)를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사진=리얼베리어, 티엘스 제공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대용량’은 여름철 메마른 피부에 집중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고수분 앰플로, 최근 기존 30ml 용량에서 55ml로 업그레이드해 올리브영에 단독 출시했다.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흡수 및 침투 깊이를 컨트롤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또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오일 프리 타입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티엘스 ‘콤부차 리얼 티톡스 마스크’는 탁월한 티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콤부차 추출물과 리얼잎이 함유된 고농축 수분 젤 제형의 워시오프 팩이다. 하루 10분, 단 1회 사용만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는 물론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수분 젤 베이스가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화장솜 등 마찰에 의한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정돈해 매끈한 피부결로 만들어준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1회 사용 후 피부결 및 피부톤, 피부 붓기 개선에 대한 효과를 입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