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사표’ 나나 앞에서 박성훈이 눈물을 보였다.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프레임미디어

KBS2 수목드라마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극본 문현경/연출 황승기/이하 ‘출사표’)가 구세라(나나 )와 서공명(박성훈)의 극과 극 로코 케미로 호평받고 있다.

민원왕 불나방과 민원담당 공무원으로 마주한 두 사람의 인연은 알고 보니 꽤 오래 전부터 이어진 것이었다. 사실 두 사람은 초등학생 시절 짝꿍이었던 것. 하지만 서공명이 아버지 조맹덕(안내상)과 멀어지고 어머니의 성을 따르면서 초반 구세라가 알아보지 못했다. 두 사람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 신경 쓰고, 가까워지며 로맨틱 코미디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15일 ‘출사표’ 제작진이 어두운 밤 마주한 구세라와 서공명의 모습을 공개했다. 그러나 평소와 사뭇 다른 분위기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두 사람은 만날 때마다 좌충우돌 에너지가 넘쳤다. 그러나 이번에는 어딘지 정적이고, 무거운 분위기가 감돈다.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프레임미디어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서공명의 눈물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잃지 않는 원칙주의자 서공명이 구세라 앞에서 눈물을 보인 것이다. 구세라는 그런 서공명을 어떤 말도 채 하지 못한 채 그저 바라보고만 있다.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두 사람 사이에 심상치 않은 일이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두 사람의 감정이 요동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출사표’ 제작진은 “오늘(15일) 방송되는 ‘출사표’ 5회에서는 서공명의 아픔이 공개된다. 구세라는 그런 서공명의 아픔을 누구보다 안타까워한다. 이로 인해 두 사람의 감정에도 미묘한 변화가 생길 것이다. 평소 코믹과 설렘을 넘나들며 연기하는 두 배우가 이번만큼은 촉촉한 감성 연기를 펼쳤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 5회는 오늘(15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