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15일 서울시 황인식 대변인이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고소인의 2차 가해 차단을 약속하며 민관합동조사단 구성 계획을 밝혔다.

이날 서울시 측은 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고소인에 대해 “함께 호흡하며 머리를 맞대는 동료이기에 우리의 마음이 더욱 무겁다. 서울시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통해 피해 고소 직원과 함께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직원에 대한 2차 가해 차단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라며 “피해 호소 직원의 신상을 보호하고 조직 내에서 신상공개 및 유호, 인신공격 등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시행 조치를 한 바 있다. 2차 가해가 확인될 경우 징계 등을 통해 엄정하게 대응하고 부서장도 문책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고소인의 일상복귀를 위한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며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상담 등의 치료, 치료회복 프로그램 지원, 주거안정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상규명을 위해서는 “여성단체, 인권 전문가, 법률전문가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진상규명할 것”이라며 “조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인식 대변인은 “시장 궐위라는 초유의 사태에 직원들의 혼란과 상처를 치유하고 흔들림없이 임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내부 소통 강화해 직원간 신뢰와 협력이라는 시정 운영 동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