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산들이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가창자로 발탁됐다.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15일 TOON STUDIO는 “산들이 ‘취향저격 그녀’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주자로 나서 오는 20일 ‘취기를 빌려’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취기를 빌려’는 인디가수 이민혁의 목소리로 2015년 발매됐던 곡이다. 웹툰 ‘취향저격 그녀’만을 위해 기존 곡과 다르게 피아노를 기반으로 한 사운드로 조금 더 러블리한 느낌이 가미된 편곡이 이뤄졌고, 산들의 달달한 보이스가 더해져 색다른 느낌의 곡으로 재탄생됐다.

B1A4 메인 보컬인 산들은 지난 2016년 첫 번째 솔로 앨범 ‘그렇게 있어줘’를 발매해 ‘무공해 발라더’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두 번째 솔로 앨범 ‘날씨 좋은 날’을 통해서는 뛰어난 자작곡 실력을 선보여 주목받았고, 최근 디지털 싱글 ‘생각집’ 시리즈의 ‘게으른 나’와 ‘작은 상자’를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활약하고 있다.

‘취향저격 그녀’는 로즈옹 작가의 작품으로, 입학 첫날 첫눈에 반한 호찬 선배와의 콩닥콩닥 로맨스를 기대하는 해닮과 타인의 시선을 피해 비밀리에 ‘얼스’라는 이름의 뷰튜버로 활동 중인 찬열의 비밀스러운 동거 라이프를 그린 웹툰이다. 다음웹툰에서 평점 9.9, 누적 조회수 2억뷰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독자들의 사랑과 함께 현재 시즌2까지 완결됐다.

한편 산들의 ‘취기를 빌려’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