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블랙핑크가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아이즈원과 트와이스가 뒤를 이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6월 10일부터 7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9,107,662개를 통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은 블랙핑크, 아이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ITZY,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에이핑크, 여자친구, 위키미키, 에이프릴, 러블리즈, 시그니처, 모모랜드, 걸스데이, 위클리, 이달의 소녀, 소녀시대, EXID, CLC, 프로미스나인, 네이처, 공원소녀, 드림캐쳐, AOA, 써드아이, 레드스퀘어, 베리굿 순이었다.

1위에 오른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7,892 미디어지수 3,203,400 소통지수 3,726,266 커뮤니티지수 3,521,0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38,631로 분석됐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달성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한복, 빌보드"가 주를 이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