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여름 3대질병 ‘식중독·냉방병·체력저하’...예방도움 건기식

기사승인 2020.07.11  17:05:54

공유
ad50

기상청에 따르면 올여름 기온은 지난해보다 0.5~1도가량 높고, 폭염일수도 20~25일로 평년(9.8일)보다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더위와 장마철 습기로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세균성 장염이나 식중독 증세를 호소하거나 장시간 에어컨 가동으로 냉방병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평소보다 철저한 건강관리를 통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픽사베이

여름철은 장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계절이다. 식중독은 물론 더위로 찬 음식을 찾게 되는 횟수가 많아 배탈을 앓는 경우도 있다. 이런 여름철에는 몸에 좋은 유익균인 유산균 섭취가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유사나 ‘프로바이오틱’은 한 포에 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담았다.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1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유산균 기업 크리스찬 한센의 유산균을 사용해 믿고 선택할 수 있고, 분말 스틱포 형태로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까지 온 가족이 모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사진=유사나, 소버스 제공

한국솔가비타민 소버스의 ‘이너웰 유산균’에 함유된 질 유래 특허 유산균 2종(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락토바실러스 퍼멘텀)은 각각 위산과 담즙산을 이겨내고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은 물론, 장벽에 부착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 억제를 도와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1캡슐만으로도 50억 유산균을 보장하며 유익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 유산균 전용 용기를 사용해 온도·습도의 영향을 최소화, 신선한 상태로 섭취할 수 있다. 혼합유산균 7종과 함께 히알루론산, 저분자피쉬콜라겐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1개월분 30캡슐로 구성돼 있다.

사진=유사나 제공

평소보다 강한 자외선과 급격한 온도차 등 달라지는 외부 환경 요인으로 건강은 물론 피부도 함께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유사나 ‘알로엔즈’는 면역력 증진은 물론 장 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1석 3조 건강템이다. 알로에베라의 잎 중 겔 부분의 주성분인 다당체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소화를 돕는 소화 효소도 부원료로 함유돼 있어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줘 여름철 멀티 건강템으로 추천한다.

냉방병 증상은 무더운 여름철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으로 실내외 급격한 온도 차로 신체 자율신경계가 적응하지 못해 발생한다. 주된 증상으론 혈액순환 장애와 두통, 어지럼증, 손발저림 등을 일으킨다.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사나 ‘바이오메가’는 DHA와 EPA가 함유된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으로, 혈중 중성지질 개선으로 혈행 건강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맑고 깨끗한 지역 깊은 바다에서 잡아 올린 등푸른 생선에서 채취한 정제어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1일 2회(1회 2캡슐)로 DHA와 EPA 오메가-3 지방산 1050mg을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몬오일을 함유해 오메가 특유의 비린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사진=대상웰라이프, 참다한홍삼 제공

여름철 질병에 대한 걱정과 함께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클로렐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 기능성 원료다. 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60년 무균순수배양 기술로 만든 국내산 제품으로, 국내 최초 면역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엽록소를 시금치의 15배 이상 함유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의 손상을 보호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도 개선해 준다.

찌는 듯한 더위에 영양 보충을 위해 여름철 보양식을 챙겨 먹는 이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체력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 봐도 좋다. 참다한홍삼의 ‘참다한 홍삼정 프리미엄스틱’은 물에 넣고 달이는 일반 홍삼스틱의 제조법과 달리 홍삼을 통째 갈아 넣는 온체식 제조법과 초미세분쇄 기술을 사용해 홍삼 전체 영양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