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30 젊은 등산객이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실내 스포츠 활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개인이나 친구 등 소단위로 즐길 수 있는 등산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여기에 SNS를 통해 인증샷을 찍어 공유하는 문화가 유행처럼 번지며 1인 등산객인 ‘혼산족’, 등산 초보자를 지칭하는 ‘산린이(등산+어린이)’ 등의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다.

사진=밀레 제공

과거 중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등산의 세대교체가 일어나면서 등산복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리고 있다. 편한 티셔츠에 레깅스, 긴 양말 등 일상복과 구분 없이 입을 수 있는 패셔너블한 등산복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비교적 산행 경험이 적은 젊은 등산족들을 위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등산룩을 소개한다.

사진=컬럼비아 제공

여름 등산복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바로 흡습 및 속건 기능이다.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의 ’파이브 포인트 로고 티’는 우수한 흡습속건 기술인 옴니위크를 적용한 티셔츠다. 옴니위크는 컬럼비아에서 자체 개발한 흡습 테크놀로지로 몸에서 발생한 땀과 열기는 빠르게 흡수하고 증발시켜 한여름에도 상쾌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비비드한 컬러와 아이코닉한 로고 디자인으로 등산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면과 폴리에스터 합성소재를 사용해 형태 안정성이 뛰어나 반복되는 세탁에도 손상되지 않고 오래도록 부드러운 촉감과 특성을 유지한다.

사진=스테이골드 제공

등산 열풍으로 레깅스가 제2의 전성기를 누리면서 스테이골드는 ‘캡슐 컬렉션 레깅스’를 선보였다. 통풍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적용해 슬림한 바디라인을 연출할 수 있으며 플랫 포켓과 허리 포켓을 설계해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투박하지 않은 등산화를 고민한다면 네파의 ‘시티 트레커’를 추천한다. 일반 러닝화를 신은 것 같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메쉬 소재와 무재봉 공법을 적용해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다. 또한 날렵한 디자인으로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 없이 신을 수 있다.

사진=스노우피크 제공

프리미엄 감성의 내추럴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영등포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스노우피크 어패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우븐 아노락이나 맨투맨, 티셔츠, 팬츠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캠핑족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와 매장 방문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밀레의 신제품 ‘에이지온 티셔츠’는 스마트 항균제 에이지온 원단을 사용한 기능성 티셔츠로, 섬유에 기생하는 각종 유해 세균의 증식을 99.9%까지 감소시켜 신체를 보호해준다. 또한 항취 흡착 기술을 적용해 냄새와 관련된 박테리아의 증식 조절 기능을 발휘해 여름철 악취로 인한 불쾌감을 줄여준다. 50회 세탁 후에도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진=밀레, 레드페이스 제공

또한 천연소재 모달과 모달·면을 혼방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촉감은 물론, 내구성과 탄력성이 우수하다. 흡습속건이 우수해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더욱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최근 등산을 시작하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박시하면서도 베이직한 디자인의 오버핏 티셔츠로, 레깅스 또는 반바지와 함께 등산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를 비롯해 총 7가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만9400원이다. 밀레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레드페이스 ‘슈퍼라이트 브리즈 재킷’은 초경량 울트라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과 휴대성이 특징으로 한여름에도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우수한 방풍 기능 덕분에 등산, 트레킹 등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또한 해충과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고 땀이 차기 쉬운 등과 암홀은 물론 주머니까지 통풍구를 적용.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하여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 준다. 남성용은 라임, 네이비, 오렌지, 스카이, 화이트가 있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여성용 ‘슈퍼라이트 브리즈 우먼 재킷’ 역시 초경량 울트라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과 휴대성을 자랑한다. 특히 비바람을 막아주는 일체형 후드와 소지품을 수납 가능한 주머니가 있어 편의성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허리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있어 체형에 따라 핏 조절이 가능하다. 색상은 여름철 청량감을 더해주는 민트, 오렌지, 화이트가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