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LG생활건강과 손잡고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로 기능성 치약과 칫솔을 개발해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에서 10일 출시한다.

편의점 GS25에서 2020년 전년대비 상반기(1~6월) 위생용품 치약, 칫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치약 카테고리는 기능성 치약(특수 성분, 미백 효과 등) 매출 신장이 일반 치약 대비 16%P 높은 23%의 신장을 보였다. 칫솔 카테고리도 고가 라인 칫솔이 저가 칫솔 대비 21%P 높은 31%의 신장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생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를 추구하는 경향 여파다.

이같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상품 ‘시그니처죽염치약150G’ ‘시그니처죽염칫솔’을 선보였다. ‘시그니처’ 브랜드는 ‘생활에 프리미엄을 입힌다’는 콘셉트로 각 상품의 성분 및 패키지 디자인까지 고급화를 지향한다.

‘시그니처죽염치약150G’은 1000도 이상 고온에서 9차례 구워낸 죽염을 넣고, 항산화 및 항균력 뛰어난 ‘그린 프로폴리스’와 일명 호랑이풀로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함유해 잇몸 관리를 도와주는 기능성 치약이다. 가격은 9900원이다.

‘시그니처죽염칫솔2입’은 초극세모를 사용해 입안 구석구석을 쉽게 세정할 수 있으며 손잡이를 대나무로 형상화해 편리성을 높이고 죽염 칫솔 이미지를 살렸다. 가격은 2개입 9900원이다.

패키지도 고급화했다. 시그니처를 연상하는 블랙을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고, 상품명을 실버로 표현해 포인트를 살렸다.

사진=GS25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