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킹키부츠'에 참여한 배우가 코로나19 의심 증세로 검사를 받은 가운데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8일 뮤지컬 '킹키부츠' 측은 싱글리스트에 "해당 배우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해당 배우의 코로나19 의심으로 함께 연습했던 배우들도 일시적으로 공연을 중단했다.

배우 최재림이 출연하는 뮤지컬 '렌트' 측은 앞서 "최재림 배우가 차기 공연 연습 중 대면한 연습 참여자가 오늘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결과가 확인되기 전 예방차원에서 캐스팅을 변경해 공연한다"며 콜린 역의 최재림 대신 유효진이 대신 무대에 올랐다.

이후 "7일 최재림의 캐스팅 변경 원인이 된 타 공연의 코로나 19 검사자는 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 이에 향후 공연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렌트'의 모든 제작진은 앞으로도 심기일전해 안전한 공연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알렸다.

마찬가지로 박은태가 출연하는 뮤지컬 '모차르트!' 측도 공식 SNS를 통해 해당 사실을 공지하며 박은태에서 박강현으로 캐스팅을 변경했다. 이어 "7월4일 낮 공연 이후 박은태 배우는 세종문화회관을 방문하거나 본 작품 관계자와 접촉한 사실이 없으며, 세종문화회관은 7일 정기 방역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그외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도 김환희 대신 오소연이 대신 무대에 올랐고, 박가람, 김혜미가 출연하는 뮤지컬 '풍월주'는 당일 공연을 취소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