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주지훈X윤은혜 추억의 만화 ‘궁’,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기사승인 2020.07.08  08:35:31

공유
ad50

주지훈, 윤은혜 주연의 드라마로 옮겨지며 큰 인기를 모았던 박소희 작가의 만화 ‘궁’이 웹툰으로 리메이크 된다.

만화 ‘궁’이 완결 8년만에 컬러 웹툰으로 리메이크된다. 만화전문 기획제작사 (주)재담미디어는 단행본 총 28권에 이르는 만화 ‘궁’을 컬러판 웹툰으로 새롭게 편집하여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연재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2012년까지 만 10년간 순정만화잡지 ‘윙크’에 연재됐던 ‘궁’은 당초 흑백 원고로 제작됐다. 최근 만화의 주류가 출판만화로부터 웹툰으로 옮겨간 가운데, 출판만화 시대의 걸작인 ‘궁’을 현대적인 감각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게 된 것.

원작자인 박소희 작가는 지난해부터 수작업으로 이뤄진 원고 전량에 대해 디지털라이징 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컬러 웹툰 ‘궁’은 7월 4일 처음으로 공개됐는데, 오픈 첫날 구독자 수가 16만 명에 이르는 등 다시금 저력을 증명하고 있다.

2006년 동명의 드라마로 옮겨져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던 ‘궁’은 방영 이후 드라마 속편 ‘궁S’를 비롯해 소설, 뮤지컬,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장르로 옮겨지면서 한국만화 미디어믹스의 대표적인 사례가 됐다. 연재 완료 이후에도 태국(2017년), 멕시코(2018년), 중국(2019년) 등지로 드라마 판권이 판매되면서 한국만화 IP의 글로벌 시장 확장에 관한 모범사례로 자리 잡았다.

작품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재담미디어 황남용 대표는 “<궁>의 리메이크는 출판 시대 명작만화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나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